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안티로이드, 메티마졸 가려움 부작용
SMART TAG : 약물부작용

안티로이드를 하루 5알 6개월정도 복용하면서 팔다리에 가려움을 동반한 빨간 점이 생겼습니다. 겨드랑이 뒤쪽으로 손바닥만한 가렵고 외관상 심하지 않은 부스럼도 생겼구요.
그러다가 5개월 복용했을 때 사타구니 접히는 곳에 새끼손톱만한 반점이 생겼고 한달정도 방치하니까 3배 정도로 커졌습니다. 그러더니 외음부와 항문쪽이 가렵기 시작했습니다. 그쪽 피부가 딱딱하고 붓고 부스럼같이 이물감이 들었습니다.
그리곤 임의로 약을 일주일 정도 끊으면서 등쪽 부스럼은 거의 없어지고 외음부쪽도 괜찮아졌는데 갑상선 수치가 올라서 메티마졸 하루 6알로 처방받게 되었습니다.
지금 12일정도 먹고 있는데 외음부 가려움증이 다시 시작되었습니다. 안티로이드 메티마졸 부작용으로 외음부도 가려울 수 있는지 혹은 자궁에 문제가 생길 수 있는지 궁금하구요.
가려움증을 어떻게 치료해야 할지 알고 싶습니다.


답변

Re : 안티로이드, 메티마졸 가려움 부작용
전일선
전일선[전문의] 예피부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84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피부과 상담의 전일선 입니다.
약물의 부작용은 매우 여러가지로 나타날수 있습니다.
물론 말씀하신 가려움증, 색소침착 등도 가능하구요. 그러나 지금 갑상선 항진증의 치료를 하지 않을수 없는 상태이니 둘중 그래도 가려움이 적은 약으로 항진증을 조절하면서 가려움증은 항히스타민제 등의 처방을 받아보시는 것이 어떨까 생각됩니다. 주치의 선생님과 잘 상의해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