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다이어트를 그만두려고 하는데 먹는 양을 늘리려 하는데 어떤 식으로 늘리면 될까요 ?
SMART TAG : 건강증진
안녕하세요 . 중학교 2학년 여자입니다 . 마지막으로 잰 몸무게는 163.5cm에 52키로였어요 .
작년 9월부터 다이어트를 시작해 지금까지 20키로정도 감량했습니다 . 이제 슬슬 다이어트를 그만두려고 하는데 먹는 양을 늘리려 하는데 어떤 식으로 늘리면 될까요 ?
답변
Re : 안녕하세요 . 중학교 2학년 여자입니다 . 마지막으로 ...
유혜리
유혜리[영양사] 쥬비스다이어트 여의도지점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유혜리 입니다.
우선 어떤방법의 다이어트를 진행했는지가 가장 중요합니다.
활동량 없이 단순히 굶거나 약을 이용한 다이어트를 진행해주셨을 경우
근육손실로 인해 대사량이 줄어들어 정상적으로 식사량을 늘려주셨을때 빠르게 요요가 올 수있습니다.
또한 우리몸은 항상성으로 원래의 체중으로 되돌아가려는 성향이 강하기때문에
항상성을 벗어나는 시점인 6개월 정도는 감량하신 체중을 유지해주셔야 요요현상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요요현상이 최대한 오지않도록 하는 식사는 흡수가 더딘 자연식을 섭취해주셔야합니다.
쌀밥대신 현미밥으로 , 쌈채소나 신선한 채소등을 꼭 함께 섭취해주시고 최대한 꼭꼭 씹어드려서
식사량을 조금씩 늘려가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답변
Re : 다이어트를 그만두려고 하는데 먹는 양을 늘리려 하는데 어떤 식으로 늘리면 될까요 ?
이수연
이수연[운동전문가] 쥬비스목동점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수연 입니다.
다이어트 종료 이후 식단을 일반식으로 되돌아갈 경우에는
점차적으로 변화되는 식단이 필요합니다.
다이어트식단을 기존에 어떻게 구성하셨느냐에 따라
칼로리를 줄여드시는 식단에서
일반식으로 돌아가실 경우, 절대 섭취량이 증가되면서
체중 증가의 결과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일반식을 한끼군씩 점차적으로 소화할 수 있는 양과 영양균형에 맞춰
돌려놓은 방법으로 벗어나실 수 있습니다.
하루 3끼의 식사 규칙성을 시간으로 고정시켜
점차 일반식의 끼니를 아침부터 구성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도움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