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제가 다이어트를 하고 있어요 현재 174cm에 59이고 ...
제가 다이어트를 하고 있어요 현재 174cm에 59이고 다이어트 방법은 아침 2분의 1을 먹고 반찬 점심은 3분의 1을 먹고 반찬 저녁은 2분의 1 또는 3분의 1일 먹고 1시간 정도 나가서 운동하고 시간이 나면 집에서 자잘한 운동들을 하는 편이에요 국은 건데기만 먹고 밀가루는 아예 다 끊었어요 궁금한 것은
1. 다이어트가 끝나고 밀가루를 먹으면 다시 찔까요?
2. 지금 제가 하고 있는 다이어트 방법이 괜찮은가요?
알려 주세요 ㅜㅜ
답변
Re : 제가 다이어트를 하고 있어요 현재 174cm에 59이고 ...
조혜리
조혜리[영양사] 정관보건지소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조혜리 입니다.
1.밀가루는 글루텐 성분으로 몸에 탄력이 떨어지며 체내에 체지방으로 전환되기 때문에 섭취하면서 양조절을 하신다고 해도 이틀에 400g씩 체중이 덜 감량되기 때문에 오히려 너무 스트레스를 받을 경우는
주1회 보상데이를 지정해서 하루 정도 섭취를 하시되 완전 단백질 형태로 섭취하는 방법이 있는데 체지방으로 전환되는걸 어느정도 막아주는데 빵+흰우유=동시섭취하면 됩니다.
그리고 면 종류의 경우 국물의 염분함량 주의하시고, k섭취-오이, 토마토, 저지방 흰우유 중 하나를 선택해서 섭취하면 몸 속 나트륨을 배출시켜 줍니다.
2..밥량은 아침:1/2공기 100그람,점심:1/2공기,저녁1/3공기
반찬은 단백질종류 세끼 모두 100g씩:살코기위주(기름기제외)
채소3가지씩 섭취(염분함량만주의:겉절이,나물류 양념할경우)-각50g씩:
기본한식위주 식단구성시 탄,단,채 중량입니다.
답변
Re : 제가 다이어트를 하고 있어요 현재 174cm에 59이고 ...
김희정
김희정[운동전문가] 수클리닉 필라테스 에스테틱 센터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희정 입니다.
현재 진행을 하였던 다이어트방법은
식사량을 줄이면서 다이어트를 진행하는 방법이었기 때문에
대사에 필요한 영양소 공급이 적절하게 진행이 되지 않으면서
근손실을 유발하고 체지방이 늘어났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현재 식단을 유지하면서 다이어트가 끝나고 난 후
밀가루 섭취가 진행이 될 경우 요요현상이 올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때문에 지속가능한다이어트, 건강하고 요요없는 다이어트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단순 체중감량을 위한 식사량 줄이기, 굶는 다이어트를 진행하는 것이 아닌
매일 한식기반의 규칙적인 3끼 식사를 진행하면서 다이어트를 진행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