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감량했는데 사이즈변화가 별로없습니다
다이어트를 해서 7kg~8kg정도 감량했는데 사이즈변화가 별로없습니다 혹시 근육이빠진걸까요
답변
Re : 다이어트를 해서 7kg~8kg정도 감량했는데 사이즈변화 ...
이원우
이원우[운동전문가] 헬스엔젤PT팀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원우 입니다.
7~8kg 감량을 하시면 몸에 변화를 느끼실 수 있는데..변화를 못 느끼는 게 본인만 그렇게 느끼시는 건지 주변분들도 그렇게 느끼시는 건지요??
다이어트를 진행하실 때 근력운동과 유산소 그리고 식이조절을 같이 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단순히 적게 먹어서 빼는 다이어트 보다는 근력운동을 통해 몸의 탄력을 만들고 유산소를 통해 몸에 잉여 체지방을 태워주는 방법으로 운동을 하시는게 이상적인 몸을 만드는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지금 많은 체중 감량을 하셨는데...사이즈변화를 못 느끼는 게 좀 의아하긴 합니다만...
제가 해드리고 싶은 말은 근력운동을 하셔서 몸의 탄력을 한 번 만들어보는 노력을 하는 걸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답변
Re : 다이어트를 해서 7kg~8kg정도 감량했는데 사이즈변화 ...
정희선
정희선[영양사] 더좋은 건강코디네이터(정겨운약국)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정희선 입니다.
정확한 것은 인바디로 측정을 해봐야 알 수 있지만
7-8kg정도 감량했는데도 옷 사이즈가 전혀 변화가 없다면
아마도 근육이 먼저 빠졌을 수 있습니다.
운동으로 다이어트를 하신건지
식이조절로 하셨는지에 따라서도 달라질 수 있습니다.
가장 좋은 다이어트는 한달에 2kg정도 감량하는것입니다.
그래야 요요현상도 없이 잘 유지될 수 있습니다.
운동과 식이요법을 병행하셔서 건강한 다이어를 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물을 하루에 2L정도 드시면 체지방 분해에도 도움이 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