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혈압 낮추는 운동과 음식
답변
Re : 혈압 낮추는 운동과 음식
윤혜진
윤혜진[영양사] 내츄럴팜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윤혜진 입니다.
혈압은 음식이나 생활 습관등으로 많은 변화를 줄 수 있는 몸의 상태중 한가지 입니다.
먼저 음식의 경우는
아시다시피 맵고 짠고 달달한 음식은 자주 드시지 않고 심심한 간으로 음식으르 드시도록
습관을 바꿔주시는 것이 좋으시구요.
등푸른 생선이나 견과류, 두부나 콩류의 음식
녹황색의 채소류들을 자주 드실 수있도록 식단을 조절해주시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운동의 경우는
혈압이 많이 높으시다면
밖의 습도나 온도에 따라서도 혈압의 변화가 많이 있을 수 있기때문에
혈압체크는 자주해주시는 것을 기본으로 생활화 하시구요
운동은 몸은 가볍게 하되 운동의 강도도 가볍게 해주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가벼운 산책 및 걷기등의 유산소 운동으로 체온을 올려주시는 것이 좋으시구요.
집에서는 가벼운 스트레칭과 기초적인 요가자세정도는 도움이 되실 꺼라 생각이 됩니다.
관리를 하면 건강은 언제나 옆에 있다고 하네요
건강하세요.
답변
Re : 혈압 낮추는 운동과 음식
김윤정 하이닥 스코어: 13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윤정 입니다.
심박수는 자세 , 활동 여부, 심리적 긴장상태, 주변 환경 등에 따라 달라 질 수 있습니다.
최저, 최고 기재해 주신 정보는 어떤 상태에서 측정한 것인지 알 수가 없습니다.
안정적인 상태에서 재측정 해보시기 바라며, 가슴 두근거림이나 통증이 발생된다면 진료가 필요합니다.
더불어, 혈압을 낮추는 방법에 대해 질문 주셨는데요,
고혈압 진단을 받으신것인지 궁금합니다.
고혈압을 낮추는 방법 중 하나는 규칙적인 생활과 운동입니다.
규칙적인 운동은 심혈관계를 튼튼하게 합니다.
걷기와 같은 가벼운 운동으로 시작하여 점점 늘려보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