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몇달전 신경과에서 메니에르진단받고 약복용중입니다신경과 ...

몇달전 신경과에서 메니에르진단받고 약복용중입니다
신경과에서 저주파 음역대가 내려가있고 암튼 검사결과 메니에르진단받았구요..미세한어지럼과 메스꺼움이 
3달가까이있었구 누워있을때는갠찮구요..움직이거나 앉아서 뭘할때 순간적으로 뭔가 어지러운느낌에 속이메스꺼워진다고해야대나..빙빙도는 심한어지러움은 아니에요...그리고 길걸을때 뭔가 멍한느낌에 붕떠서걷는느낌이랄까 몇일전 신경과에서다시검사한결과 
양측성메니에르라고 하더군요...걱정되고 그래서 이빈후과 소리귀전문병원가서 상황설명하고검사했는데요...청력이든 
다이상이없대요..이런경우도있나요?검사결과지좀
봐주세요..
그리고 소리귀병원에선 전정신경염 이석증 전정기관기능 다이상없다면서 제가 그럼 메니에르냐고물어봤더니 그럴수있다는 에매한 답변만듣고왔습니다..귀에이상이없다가 정상으로 돌아올수있나요? 전정기관검사상 이상이없어도 메니에르확진가능한가요?그리고 신경과에선 저음역대가 떨어져있고 비디오안진검사에서 눈떨림이있다고그랬거든요..
신경과에선 양측성 메니에르라고 그러구요..
아참...뇌에이상있을수도있나요?
작년2월에 뇌엠알아이 찍었었는데 별다른이상은없었습니다
너무답답해요...자세한결과지 해석좀부탁드립니다
사진이 3개밖에안올라가서 다음글에다음사진또올립니다


답변

Re : 몇달전 신경과에서 메니에르진단받고 약복용중입니다신경과 ...
김정현
김정현[전문의] 범세이비인후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44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이비인후과 상담의 김정현 입니다.


메니에르 병은 임상적 증상으로 진단하는 병으로 귀의 전정부위에 물이 차면서 생기는 증상으로 귀먹먹함,어지럼증, 청력저하,이명 등이 동반 되는 경우 통상적으로 진단합니다. 그래서 치료약으로 이뇨제를 먹기도 합니다.
우선 전정기능 검사시 전정기능 안정화 약을 먹고 검사하면 정상이 나오므로 약 복용을 하지말고 위의 검사처럼 칼로릭 테스트, 회전의자 검사, 기립 자세 검사를 해야 하며, 청력검사도 이비인후과 전문의가 있는 방음부스에서 하셔야 합니다.


본인 컨디션이 안좋거나 잠을 못 자고 스트레스많은 환경에서 일시적으로 청력저하나 어지럼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렇게 진단이 어긋나는 경우는 대학병원 이비인후과 이과 파트 가셔서 상기 검사를 다시 해서 정확한 진단을 받아서 그에 맞는 치료를 해야 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