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공황장애를 앓고있습니다.공황장애를 앓고있을땐 평상시 ...

공황장애를 앓고있습니다.
공황장애를 앓고있을땐 평상시 심박수가 굉장히 높을때가 빈번했습니다
정상일땐 65~75 정도였고 공황발작이 찾아올땐 120을 훌쩍 웃돌았습니다

최근 1월에 심장초음파 심전도 검사를 했으나 별다른증상은 크게없었고
심전도상에선 유소견으로 동서맥이 있다하였고 심장초음파에선 의미없는 삼천판 의 폐쇄부전이 관찰되었다고 적혀있습니다

또한 최근래 역류성식도염 이있어 역류성식도염약을3주간 복용중이고
역류를앓고있는동안 심장이 쿵 하고내려앉는 느낌? 잠깐 살짝느리게 뛰는느낌? 불쾌감이있었으나 약을복용후 다시증상이 사라지길1주일? 정도된거같아 신경을안쓰고 있었는데 오늘갑자기 다시그런느낌 을받았고 공황장애 약 역시 리보트릴정을 먹고있다가 자나팜,아낙스,MI 이라는약으로 바뀐뒤로부터 다시 증상이 생깁니다.
제개인적인생각이지만 동서맥이 서맥으로 바뀌지않았나 싶습니다.
약바꾸기전에는 누워있다가 일어나 앉아있을때도 어지럽진않았습니다.
갑자기 바뀐약물때문인지 아니면 몸에 문제가 생긴건지 너무나 걱정스럽습니다.


답변

Re : 공황장애를 앓고있습니다.공황장애를 앓고있을땐 평상시 ...
박기범
박기범[약사] 환승센터약국
하이닥 스코어: 15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상담약사 박기범 입니다.

아.. 선생님. 이건 인터넷 상담으로 해결할 수 있는 질문내용이 아니네요.

일단 공황장애 약중 리보트릴 - 자낙스 정도의 약 이외에는 실제로 작용하여 치료에 도움이 되는데에는 상당한 시간이 걸립니다.

제가 추천드리고 싶은 방법은, 매일매일 먹은 약에 대해서 기록하며 그날 느꼈던 이상반응에 대해서 약력 일기를 적는 것입니다. 그렇게 정확하게 기록하시면서 병원에 나중에 방문하시면, 그 증상과 치료 방법에 따라서 어느 정도 약을 늘리던지 줄이던지 하는 방법으로 치료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이전까지 먹었던 약력이나 치료 방법 등에 크게 좌우되는 것이 공황장애와 역류성 식도염에 대한 치료이기 때문에 치료기록없이 상담이 불가능하고, 위의 답변이 제가 할 수 있는 최선의 답변인 것 같습니다.

기대에 부응하지 못해 죄송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