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저 요즘 너무 힘들어요 저가 한달전부터 한동안 안다니던 ...

저 요즘 너무 힘들어요 저가 한달전부터 한동안 안다니던 수학학원과 영어학원을 다닐때부터 너무 긴장한 거 같은지 계속 심장이 떨리고 몸도 벌벌 떨립니다 그리고 며칠전부터 계속 머리가 아프네요 머리속에서 무언가가 뛰는 느낌이 납니다 곧있음 새학기라 몸이 좀 안좋은거 같아요 전 이제 중2 올라가요


답변

Re : 저 요즘 너무 힘들어요 저가 한달전부터 한동안 안다니던 ...
정승원
정승원[한의사] 경희아이큐한의원
하이닥 스코어: 156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정승원 입니다.

안 다니던 수학학원, 영어학원을 다니면서 학업의 비중이 높아지고, 새로운 학기를 시작하는 상황이라 심적 부담이 크겠네요.

현재 심장이 떨리고 몸도 덩달아 떨리는 증상은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서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이러한 증상이 심해지면 잠도 잘 못자고, 식욕도 떨어지고, 심하면 학원이나 학교도 가기 싫어지는 부정적인 생각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새로운 것을 경험하는 것은 즐거운 일이지만 한편으로는 걱정되고 부담되는 스트레스를 받게 됩니다. 이런 부분을 잘 다스리기 위해서는 억지로 학업에만 매달릴 것이 아니라 적절한 운동이나 휴식을 통해 긴장되어 있는 마음을 풀어주는 것도 중요합니다.

혼자 고민하기에는 증상이 심해질 수 있으니 부모님과 본인의 몸상태와 마음 상태를 잘 이야기하고, 증상이 지속되거나 심해지는 경우에는 지체말고 치료를 받는 것도 중요합니다.

스트레스로 인해 나타나는 증상들은 혼자서 감당하기 힘든 경우가 많기 때문에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면 회복하기 훨씬 수월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