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앞으로 약을 계속약을먹어야되는지요
안녕하세요 저는62세남성입니다 얼마전 혈액검사해서 LDL수치174 나와 크레스톨20mg처방받아복용 했는데 머리가조금아프고 해서 지금은 의사와상의후 반알 복용중입니다 지금 은 조금괜찮습니다 앞으로 약을 계속약을먹어야되는지요 혈액검사기간 언제쯤해야좋은지요 그리고 저는 기름진 음식 등 잘안먹습니다 하루 계란2개먹는데 괜찮은지 현명한 말씀부탁드립니다
답변
Re : 안녕하세요 저는62세남성입니다 얼마전 혈액검사해서 LD ...
김연우
김연우[의사] 의료법인혜원의료재단세종병원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김연우 입니다.
만성질환의 치료에는 투약과 함께 생활습관 교정이 매우 중요합니다. 지금처럼 기름진 음식을 꾸준히 드시지 말아주시고 운동도 지속적으로 해주시길 조언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만성질환 약재는 마치 안경과 같은 것이라 투약 동안 괜찮다고 약을 바로 끊거나 할 수는 없습니다. 투약을 받으며 지속적으로 혈액검사를 해보시고, 주치의의 조언에 따라 약물 변경 및 약물 투약 여부를 조절하시길 권유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안녕하세요 저는62세남성입니다 얼마전 혈액검사해서 LD ...
이동환
이동환[운동전문가] 운동전문가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동환 입니다.
우선 심혈관 질환 위험인자들 중, 위험인자를 두가지(고령(65세), LDL수치130mg/dl이상) 가지고 계시네요. 또, LDL수치와 복용하시는 '크레스토정20mg' 약을 보아 현재 '이상지질혈증(舊고지혈증)'이 의심됩니다.
현재 드시는 약을 계속복용해야될지, 혈액검사기간등은 진단받은 담당의사와 상의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계란은 단백질영양소이고, 하루 권장 단백질 섭취량은 몸무게 1kg 당 1g으로 질문자님의 몸무게를 재보신 후에 한두개 정도 적게 드시는 것을 추천 드리고, 계란섭취시 노른자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일 위험이 있으니 가급적이면 빼고드시는 걸 권장해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식이요법과 함께 하루 30분~60분 산책같은 유산소운동도 같이 해주시면 건강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권장해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안녕하세요 저는62세남성입니다 얼마전 혈액검사해서 LD ...
조혜리
조혜리[영양사] 정관보건지소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조혜리 입니다.
현재 처방받으신 병원 전문의지시에 따라 지침은 추후에도 꾸준히 따라주시고,
평상시 생활습관에서 표준체중을 유지하시면서 꾸준한 운동과 포화지방 섭취와 콜레스테롤 함량이 높은 음식을 주의하시면서 식생활을 건강하게 관리하시면 됩니다.
특히 콜레스테롤 높은 음식을 주의하셔야 하는데 콜레스테롤이 높은 음식은 새우, 계란 노른자, 젓갈류, 간, 순대, 오징어, 버터, 베이킨, 소세지, 햄, 갈비 등이 있으며 이런 음식들을 장기간 섭취률이 많아질 경우 혈액수치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모든 음식을 적절히 한끼 섭취시 포만감이 70~80%로 느껴질 때 수저를 놓으시는 습관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