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안녕하세요 초등학교때 활발한성격에 친구도 두루두루사귀고 ...

안녕하세요 초등학교때 활발한성격에 친구도 두루두루사귀고 교우관계가좋았습니다 초5학년때 전학을가서도 반친구들이랑 잘지냈으나 마지막에 왕따를 당했거든요 6학년때도 잘ㅣ냈는데 중학교로 올라가니까 소극적이게되고 학년이 올라갈수록 더 소심해지고 잘 친해지지못하고 심지어 표정관리도 잘안되더라구요 웃는게 너무 힘들어요 너무너무요 초등학교때 선생님에대한 안좋은거억도 몇개있고그래서 .. 부모님께 꾸중들을때 제가웃고있었나봐요 웃고싶어서 웃는게아닌데.... 저 어떻게해야할까요? 성격도 다시 활발해지고싶고 그래요...


답변

Re : 안녕하세요 초등학교때 활발한성격에 친구도 두루두루사귀고 ...
권순모
권순모[전문의] 마음숲길 정신건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6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정신건강의학과 상담의 권순모 입니다.

안타까운 일이네요.

따돌림은 전적으로 가해자의 잘못된 생각과 행동으로부터 비롯되는 것입니다. 혹시라도 있을 수 있는 자책감을 줄이는게 중요합니다.

또한 안 좋은 경험으로 인한 우울, 불안 등의 감정이 혼자 힘으로 치유가 어렵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주변 가족들이나 친구들이 적극적으로 본인을 지지해 주고 본인과 고민을 함께 할 수 있다면 더욱 빠르게 좋아 질수 있을 것입니다.

우선 본인이 좋아했거나 좋아하는 활동과 취미를 갖는 시간을 늘려나가시고요. 본인의 고민에 대해 적극적으로 상의할 수 있는 대상을 정하는 것이 도움이 되겠습니다.

힘내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