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나이: 38세성별: 여키:150몸무게: 511 ...

나이: 38세
성별: 여
키:150
몸무게: 51

1. 작년부터 생긴 증상인데요, 저녁에 특정 음식을 먹으면 얼굴, 목, 몸통, 항문, 관절, 혀뿌리 부위가 붉게 되면서 두드러기가 나고 몹시 가렵습니다. 그리고 손바닥에는 두드러기가 나지 않지만 붉게 되면서 몹시 가렵습니다.
2. 작년초에 증상이 시작되었는데 3개월에 한 번정도 나타나더니 1개월에 한 번, 그 이후에는 1달에 2번도 나타 날 정도로 빈번해지고 가슴에 통증도 나타납니다.
3. 처음 증상이 나타날 때 먹은 음식은 빵이었던 것 같고 케이크, 햄버거 세트, 치즈크림 빵 등을 먹었을 때 증상이 나타났습니다.
4. 이럴 때는 병원 응급실로 가서 처방해 주시는 혈관 주사를 맞으면 증세가 바로 사라집니다.
5. 근데 의아한게 같은 음식, 비슷한 음식을 낮(대략 6시 이전)에 먹으면 증세가 나타나지 않거나 가볍게 지나간다는 건데요
6. 주사를 맞으면 바로 괜찮아지기는 하지만 갑자기 이런 증상이 나타나는 이유가 궁금하고 어떤 음식 성분을 피해야 사는지도 정확하지 않고 증상이 나타나는 횟수가 빈번해지는 것도 불안합니다.
상담 부탁드립니다.


답변

Re : 나이: 38세성별: 여키:150몸무게: 511 ...
이호 하이닥 스코어: 5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1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피부과 상담의 이호 입니다.

특정 음식 알레르기 같습니다.

같은 음식이라고 할지라도, 조리법에 따라서 음식물에 들어있는 성분이 다르므로 말씀하신 음식물의 종류만 듣고는 무슨 알레르기인지 정확히 알수는 없습니다.

다만 오전보다, 오후에는 같은 알레르기 증상이라도 더 심해질 수 있습니다. 어떤 부분에서 알레르기가 있는것인지 궁금하다면, 대학병원에 내원하셔서 음식물 유발 알레르기 테스트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나이: 38세성별: 여키:150몸무게: 511 ...
조혜리
조혜리[영양사] 정관보건지소
하이닥 스코어: 1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조혜리입니다.

음식알레르기검사를 해보시는게 좋을거같고 특정음식에 대한 민감한변화가 나타나면 그 음식은 피하는게 좋습니다.
피부과에 내원하셔서 알레르기검사를 받아보시는게 좋을것으로 예상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