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진짜 운동 직후 앉으면 몸에 않좋은게 있을까요?
20살 대학생을 바라보고 있는 19살 고등학생 입니다!
다이어트를 2달간 하는 중인데, 운동 후 바로 앉으면 흔히들 엉덩이가 커진다고들 하잖아요ㅎㅎ. 진짜 운동 직후 앉으면 몸에 않좋은게 있을까요?
그리고 운동 후 바로 샤워하는 것이 몸에 않좋나요? 궁금해요~
답변
Re : 20살 대학생을 바라보고 있는 19살 고등학생 입니다! ...
김명준
김명준[운동전문가] (주)쥬비스 관악점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명준 입니다.
운동 후 바로 앉으면 엉덩이가 커지는 얘기는 금시초문입니다. 오래 앉아 있게 된다면 엉덩이 주변부 허리, 다리쪽 근육이 퇴화됨은 있어도 커지지는 않습니다. 근육은 항상 원래의 모양을 유지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때문에 사무직, 학생들은 오래 앉아있는 것을 피하는 게 좋죠. 실예로 외국기업은 앉아서 근무하기보단 서서 근무를 하도록 환경을 만들어주기도 합니다.
운동 후 바로 샤워를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20살 대학생을 바라보고 있는 19살 고등학생 입니다! ...
조혜리
조혜리[영양사] 정관보건지소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조혜리 입니다.
진짜 운동 직후 앉으면 몸에 않좋은게 있을까요?->그렇지않습니다.,기본적으로 오래앉아있는습관,생활을 가지는경우 걷기,스트레칭으로 평상시 관리해주세요
운동 후 바로 샤워하는 것이 몸에 않좋나요->전혀 그렇지않습니다 오히려 땀을 흘렸기때문에 샤워를해서 몸을 개운하게 해주시는게 더 좋겠죠
성장기 체중감량은 음식,운동을 너무 무리하게 조절하는것보다 올바르고 규칙적으로 관리해주시기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