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소화가 잘 안되면서. 방귀냄새가. 무척. 독하게. 납니다.
여자. 74세 임니다
먹어면 소화가 잘 않되면서. 방귀 가나오는데
가스가. 차면서 냄새가. 무척. 독하게. 남니다.
소화도 잘 않됭니다
좋 은 말씀 기다립니다
답변
Re : 여자. 74세 임니다먹어면 소화가 잘 않되면서. 방귀 ...
정용석 하이닥 스코어: 86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정용석 입니다.
위, 대장 이 약해진 것입니다. 차가운 음식을 많이 드시면 안되고, 따뜻한 생강차나 유산균음료등을 마시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장, 위를 튼튼히 하는 약을 드시는 것도 중요합니다.
가까운 한의원에 가셔서 진찰받으시고 한약을 처방받아서 위와 장을 튼튼히 하시면 해결될 수 있습니다. 기간은 상황에 따라서 다르기 때문에 여유있게 마음먹으시고 치료하세요.
감사합니다.
답변
Re : 여자. 74세 임니다먹어면 소화가 잘 않되면서. 방귀 ...
조혜리
조혜리[영양사] 정관보건지소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조혜리 입니다.
소화기내과 내원하셔서 검진하시고, 이후 이상이 없을경우 식생활습관에서 식사할경우 아침,점심,저녁은 밥으로 식사를 하시되,국이나 물에 밥을 말아먹지말아야하며,식사도중,식사직후 물을 마시는습관이 있
을경우 위에 더 부담을 주게되므로 식사와 수분섭취는 한시간정도 텀을 두기
바랍니다 또한 건강한 밥으로 식사를 세끼 해주시길 권장해드립니다.
또한 밀가루음식,위산분비를 촉진하는 오렌지주스,커피,탄산음료는 피해주시고 너무 늦은시간 자기직접 과일섭취는 소화기능을 떨어뜨리므로 조심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