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원래 몸무게 160/57한동안 불규칙적이고 소식으로인해 ...
원래 몸무게 160/57한동안 불규칙적이고 소식으로인해 살이 갑자기확빠졌다가
(160/54)
생리기간과 겹치면서 폭식증세처럼 먹는량이 두배이상으로 늘어 살이많이찌게되었는데(58)
유독 가장먼저 허벅지와 엉덩이에붙는습니다
부종도 좀있는편이구요
체질인지 잘모르겠지만 운동량이 좀많은편이고
지방반 근육반 인 몸입니다
현재 기숙사생활로인해 레토로트식품에 의존중이라
디톡스도하고싶고 식습관도고치고싶습니다
첫걸음을 어찌내딛어야될지 막막하네요ㅜㅜ
답변
Re : 원래 몸무게 160/57한동안 불규칙적이고 소식으로인해 ...
이동환
이동환[운동전문가] 운동전문가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동환 입니다.
우선 하체위주로 체지방이 많이 축적되는 경우 하지순환에 대한 문제와 골반대 주변의 림프 및 혈관의 순환억제가 의심이 되는데, 골반교정운동과 함께 하체 근력운동을 하시면 좋으실 것 같습니다.
모든 다이어트의 주의사항은 꾸준한 자기조절 능력인데, 호르몬 변화시 심리적 조절을 하지 못한다면 어려움이 생기는데, 조금 싱겁게 음식섭취를 하시면서 규칙적인 식습관을 유지하는데, 점심을 자유식으로 하고, 아침과 저녁은 소화가 잘되는 고구마나 바나나로 대처를 하거나 샐러드를 드시면서 웨이트 트레이닝 30분 유산소 운동 30분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원래 몸무게 160/57한동안 불규칙적이고 소식으로인해 ...
프로필 비공개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조혜리 입니다.
하체의 경우 유산소 스트레칭위주로-기구의존x/외식횟수조절로 자극적인음식을 피하고 ,혈액순환 잘될 수있도록 아침에 빨간과일,채소를 챙겨드세요 식전30분,또는 식사대용으로
질문자님의 신장/체중/활동량/연령/성별 등에 따라 조금씩 다이어트 방법은 달라질 수 있는데요.
기본적인 다이어트 식단 구성은 아래 예시를 참고해주세요.
끼니별 적정 탄수화물과 단백질, 식이섬유소가 들어가면 제일 좋구요.
쉬운 예로,
아침 : 고구마 100g, 저지방 흰우유 200ml, 견과류 10알
점심 : 현미 콩밥 1/2, 단백질 1종류(100g), 채소 3가지
저녁 : 계란 2개, 방울토마토 10알, 파프리카 1개(단백질 1가지:100~120g+채소 2가지)
위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물론 저녁에 닭가슴살 샐러드(100~120g)으로 중량에 맞게 들어가면 좋구요.
아침식사를 하지 않으실 경우에 점심과 저녁간의 시간 텀은 5시간 이상 길어지게 된다면, 우유, 견과류, 과일 한 가지를 간식으로 넣으셔도 됩니다.
또한 주무시기 3시간 전 공복상태를 유지하시고, 음식과 수분시간 텀은 1시간 이상 두시며 수분은 순수한 수분으로 하루 1.5리터 이상, 식간시간 텀을 5시간으로 관리하시면서 식단을 조절해 보세요.
야식과 밀가루 음식을 섭취하지 않고 건강한 음식들로 구성해서 관리하시면 체중감량 됩니다.
단백질 보충제는 단백질 중량은 15g이상, 당함량은 6g이하, 탄수화물은 15g이하인 걸로 선택해 주시고, 식사대신 끼니 해결 시 우유에 타서, 간식으로 섭취 시 물에 타서 드시기 바랍니다.
또한 훈제 닭가슴살의 염분함량은 고도비만인 경우는 제한해 주시는게 좋구요.
무염으로 너무 힘드시면 다른 식사 시 염분함량 조절을 잘 해주세요.
하체의경우,부종감이심하거나,혈액순환이잘되지않거나 ,자극적인음식선호하는경우, 또는 후천적 생활습관에서 오래앉아있거나 오래서있는 직업이나 생활을 오랫동안 하는경우있대요,
칼륨식품(오이/토마토/우유/고구마/단호박/계란)을 챙겨먹으면서 하체는 유산소 스트레칭으로 다리를 풀어주세요 꾸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