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181 91인데 지금 다이어트를 7일째 하고 있어요. ...
181 91인데 지금 다이어트를 7일째 하고 있어요.
기숙사에 살고 있어서 편의점이나 학식으로 일반식단으로 하고 있는데 괜찮을까요??
운동은 저녁에 30분 달리기를 하고 있어요.
답변
Re : 181 91인데 지금 다이어트를 7일째 하고 있어요. ...
하다현 하이닥 스코어: 23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하다현 입니다.
우선 초반에는 일반식으로 하고 운동을 하면 조금씩이라도 살은 빠질 것이지만, 일반식이라고 해서 치킨이나 피자 등 기름기 많은 음식을 드신다면 살이 빠지지 않을 것입니다.
일반식이라고 하면 편의점에서 파는 도시락이나 한식 정도이고, 배달이 되는 샐러드나 편의점에서 파는 샐러드, 또는 과일 등을 이용해보시는게 어떠실런지요?
그것도 힘드시다면 저녁을 반으로 줄이거나 점심이랑 저녁을 조금 먹고 허기가 지지 않도록 견과류 같은 간식을 챙겨먹는 것이 좋다고 생각이 됩니다.
또한 30분 달리기 뿐만 아니라 틈틈히 기숙사 안에서 할 수 있는 스트레칭, 10분체조 같은 것을 같이 하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181 91인데 지금 다이어트를 7일째 하고 있어요. ...
김희정
김희정[운동전문가] 수클리닉 필라테스 에스테틱 센터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희정 입니다.
건강하고 요요없는 다이어트에 성공을 하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내 몸이 왜? 살이 찌는지에 대한 원인을 파악하고
이를 해결할 수 있는 관리방향과 운동방향을 통해서 다이어트를 지속해야 합니다.
결국 단기적으로 식사량을 줄이거나 굶는 다이어트가 아닌
지속가능한 다이어트를 통해서 적정체중까지 감량에 성공을 해야 요요가 없는데요.
실제로 현재 식단에서는 3끼 식사가 진행이 되지 않을 가능성이 높아보입니다.
아침, 점심, 저녁식사를 매일 일정한 시간에 일정한 양으로 식사를 진행해주시면서
3끼 식사의 경우 밀가루나 빵, 면 종류 등이 아닌 한식기반의 식사를 진행해주세요.
안정적인 혈당관리를 위해서는 현미밥 기반의 식단을 추천드리며,
아침식사는 오전 9시 이전, 저녁식사는 오후 7시 이전에 끝내주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