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제가 아직나이가 14살밖에 안됬는데 건강검진을해보니 고 ...
제가 아직나이가 14살밖에 안됬는데 건강검진을해보니 고혈압 위험군이 나왔어요ㅜㅜ고혈압이 될 수 도 있다는 검사결과 인데 저 심각한건가요??앞으로 어떤 습관과 식단이 필요할까요?
답변
Re : 제가 아직나이가 14살밖에 안됬는데 건강검진을해보니 고 ...
하다현 하이닥 스코어: 23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하다현 입니다.
우선 어린나이에 고혈압인 경우 여러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유전적인 요인이거나, 식습관의 문제이거나,
체중에 비해서 체지방이 많을 때도 고혈압일 수 있습니다.
우선은 체지방을 뺄 수 있도록 짜게 먹지않는 습관과 운동이 필요하겠습니다.
또한 고혈압일 경우 어린나이에 약을 시작해버리면
한 번 시작해버린 약은 중간에 끊지 못합니다.
식습관개선을 많이 권장하고는 합니다.
1. 사과
혈관안정효과와 함께 혈관을 튼튼하게 유지시켜 줍니다.
2.녹황색채소
혈압을 낮춰주고 혈관수축을 줄여줍니다.
3.등푸른생선
오메가3가 혈관과 심장을 보호해주고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춰줍니다.
4.검은콩
혈곤확장을 도와주고 혈압을 유지시켜 줍니다.
5.비타민C
비타민C는 영양제로 챙겨먹도록 합니다.
왜냐하면 비타민C는 혈압을 낮춰주고, 혈관을 튼튼하게 유지시켜 줍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제가 아직나이가 14살밖에 안됬는데 건강검진을해보니 고 ...
김윤정 하이닥 스코어: 13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윤정 입니다.
현재 생활습관을 돌아보고 생활습관을 교정하는 것이 필요해 보입니다. 그리고 규칙적으로 운동을 통해 혈압수치를 조절할 필요가 있습니다.
고혈압의 원인은 비만, 스트레스 등이 있습니다. 질병관리본부에서는 정상혈압을 수축기혈압 120mmHg이하, 이완기혈압 80mmHg이하로 정의하였습니다. 그러나 혈압은 측정 시간과 장소, 몸의 자세, 정신적인 긴장, 활동 등에 의해 달라지므로 가까운 보건소를 방문하여 지속적인 혈압을 체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걷기, 자전거 타기, 수중운동, 수영, 마루와 의자운동, 스텝머신 등의 운동을 주 2회 정도, 30분에서 1시간 정도로 약간 힘들 정도로 시행하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