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제 부모님이 심장판막을 인공판막으로 치환하는 수술을 받 ...
제 부모님이 심장판막을 인공판막으로 치환하는 수술을 받는데 수술 후 칼륨이 많은 음식 염분많은 음식 기름기있는 음식이 불가능하다는데 그렇다면 치킨 피자 떡볶이 생선튀김같이 기름기있거나 염분이 많은 음식은 절대로 먹으면 안되는건가요? 음식에 대해 조언해주세요
답변
Re : 제 부모님이 심장판막을 인공판막으로 치환하는 수술을 받 ...
정희선
정희선[영양사] 더좋은 건강코디네이터(정겨운약국)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정희선 입니다.
수술 후에는 식이 영양관리가 꼭 필수적으로 이뤄져야 합니다.
말씀하신 치킨, 피자, 떡볶이, 생선튀김이나 염분이 많은 음식들은 건강에 나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최대한 섭취를 제한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수술한 판막이 제 기능을 다할 수 있도록 최대한 저염식으로 하시고, 칼륨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오렌지, 오렌지 주스, 구운 감자, 바나나, 건자두, 건포도, 시금치, 호박, 귤, 복숭아, 토마토 등도 너무 많이 드시면 안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