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자궁경부이형성증 2단계를 진단 받았는데요 .. 그냥 산 ...

자궁경부이형성증 2단계를 진단 받았는데요 .. 그냥 산부인과에서 진단을받고 대학병원에가서 진료를 한번더 좟는데 대박병원애서는 아직 미혼이고 해서 저절로 나아지는 경우가잇다고 6개월후에 검사를 한번더 하고 수술결정을 하자고 하셧는데.. 저도 수술은 피하고 싶구요
6개월동안 급속도로 안좋아질수도잇나요?
그리고 어떻게해야 자연치료에 도움이 되나요 ?? 면역력강화를 많이 말씀하시던데 구체적으로 어떻게 하는게 도움이 되는지 알고싶습니다 음식이나 영양제 생활패턴 등.. 자연치료에 도움 되든것들 알려주세요


답변

Re : 자궁경부이형성증 2단계를 진단 받았는데요 .. 그냥 산 ...
이재성
이재성[전문의] 이지스로앤/로앤산부인과의원(선릉점)
하이닥 스코어: 15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이재성 입니다.

이형증이 단기간 빠르게 진행되지는 않는답니다. 또한 이형증초중기는 면역력을 잘 유지하면 없어지기도 하여 지켜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필요하다면 수술도 원추절제술만 해주면 된답니다.

면역력은 운동이나 식습관 및 질의 방어균인 유산균 등이 도움이 된답니다.

문의에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자궁경부이형성증 2단계를 진단 받았는데요 .. 그냥 산 ...
이정은 하이닥 스코어: 24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정은 입니다.

병원에서 면연력강화를 많이 강조하신만큼 규칙적인 생활을 하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건강한 생활습관]
1. 식사를 거르게 되면 다음 식사에서 과식과 폭식을 유발할 수 있으니 3끼는 꼭 챙겨 드세요.
2. 식사량 조절과 함께 운동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근육량이 늘어나면 기초대사량이 높아져 같은 양을 섭취하더라도 살이 덜 찌게 되니, 유산소 운동과 함께 무산소 운동을 꼭 실천하세요.
3. 건강한 간식(방울토마토, 저지방 우유, 당분 함량이 적은 두유 등) 섭취를 통해 포만감을 주고 식사량을 줄여보세요.
4. 식이섬유(채소 및 야채)→단백질(어육류, 콩류, 달걀 등)→탄수화물(밥)의 순서로 섭취해보세요. 혈당이 상승되는 것을 막아주고 포만감을 빨리 느낄 수 있습니다.
5. 포만중추에 신호가 전달되는 시간은 20분정도 소요되니, 천천히 식사하는 습관을 만들어보세요.
6. 생활 속 활동량을 늘려보세요. 엘리베이터 대신 계단을 이용하여 올라가거나 한 정거장 전에 내려서 걷기 등이 좋습니다.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되는 음식]
-버섯 : 무기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대표적인 고단백 저칼로리 식품으로 혈액을 깨끗하게 해주고 장내 유해 물질을 체내 밖으로 배출시켜줍니다.
-돼지고기 : 단백질 외에 비타민과 아연 등이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 증진데 도움이 됩니다.
-도라지 : 면역력 강화에 좋은 사포닌 성분이 들어있고, 이눌린 성분이 있어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데에도 좋습니다.
-홍삼 : 면역력을 높여주며 피로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혈액 흐름을 원활하게 도와줍니다.

▶[예시 식단]
아래 식단은 1,600~1,800kcal 기준입니다.
-아침 : 보리밥 2/3공기, 콩나물국, 오이부추무침, 사과
-점심 : 흑미밥 2/3공기, 아욱새우국, 갈치구이, 배추김치, 제철과일
-저녁 : 쌀밥 2/3공기, 육개장, 두부조림, 배추김치
------------------------------------------

만약 위의 내용을 실천하시기 힘들고 어려우시다면, 이거 하나만이라도 꼭 실천하세요!
▶▶식사 거르지 않고 꼭 챙겨먹기!

제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더욱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