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운동은 꾸준히 하는데 면 종류를 섭취했을경우 그 다 ...
SMART TAG : 내분비계, 부종
운동은 꾸준히 하는데
면 종류를 섭취했을경우
그 다음날 다리 부종이 심합니다 ..
이럴때는 어떤운동이 적합한지 궁금합니다
붓기 완화될만한 음식이라던지 ...
답변
Re : 운동은 꾸준히 하는데 면 종류를 섭취했을경우 그 다 ...
김수옥
김수옥[영양사] 영양컨설턴트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김수옥 입니다.
밀가루는 우선 소화하기가 어렵습니다. 밀가루의 글루텐성분이 소화를 어렵게 하는 주원인입니다. 장내 곰팡이균의 먹이가 되어서 유산균서식을 방해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인성분이 많이 함유하고 있어 체내에서 칼슘을 소변으로 배출합니다. 여기에 밀가루를 조리할 때 더 자극적이거나 맵고 짜게 간을 한다면 몸은 더 붓고 무리가 갈 것입니다.
글루텐의 대표적인 부작용 증상으로는 여드름, 피부가려움, 설사나 변비, 습진, 탈모, 부종 등이 있습니다. 먹는 음식만 바꾸거나 끊어도 이런 증상이 없어집니다.
붓기 빼는 운동과 음식 스트레칭, 런닝, 반신욕이 대표적이며 운동하면서 차로 쉽게 드실 수 있는 것은 팥물차, 호박즙, 옥수수수염차, 커피 등이 있습니다.
참고 하시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운동은 꾸준히 하는데 면 종류를 섭취했을경우 그 다 ...
정운경
정운경[운동전문가] 운동전문가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정운경 입니다.
하지 부종은 순환의 문제가 있다고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종아리나 허벅지 등의 하지쪽의 스트레칭 및 이완을 추천드립니다. 폼롤러 같은 것으로 뭉치거나 부종느낌이 있는 곳을 지속적으로 관리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따뜻한 물로 순환을 위해 피로를 풀어주시고, 잠자리에 들기전 누워서 다리밑에 큰 배게나 쿠션을 두고 몸보다 다리를 조금 더 높게 위치해주시기 바랍니다.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