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키 크고 싶어요
SMART TAG : 건강증진

키 크고 싶어요


답변

Re : 키 크고 싶어요
정운경
정운경[운동전문가] 운동전문가
하이닥 스코어: 58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정운경 입니다.

현재 연령이 성장기이시겠죠?

많이 앉아서 공부만 하지 마시고, 밖에 가셔서 많이 움직이고 활발하게 지내셨으면 합니다. 또한 수면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오후10시이후의 성장호르몬이 활발하게 분비되는 시간에는 꼭 잠자리에 드셔서 숙면하시기 바랍니다.

키크고 싶으시다면 키카 클 수 있는 시기에 꼭 여러가지 노력을 하셔서 본인이 원하는 정도까지 성장하시길 기원합니다.

건강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키 크고 싶어요
이윤빈
이윤빈[운동전문가] 국민대학교
하이닥 스코어: 35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윤빈 입니다.

신장 발달은 성장판 세포의 활성에 따라 성장의 유, 무가 결정됩니다. 물론, 현재까지 성장판의 형성이 완벽하게 이루어지지 않았을 경우에 가능합니다. 이러한 경우 개개인의 신체적 특성에 따라 그 시기가 다르므로 정확한 진단은 병원을 내방하셔서 검사를 받는 것으로 평가할 수 있습니다.

운동의 종목과는 상관없이 모든 운동을 통해 성장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개인에게 맞는 운동을 진행하는 것이 신장 발달을 촉진하는 방법이며, 운동상해를 예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운동방법, 운동강도, 운동빈도, 운동주기, 운동후 휴식, 영양 등이 개인의 특성에 맞게 설정되어야 하므로, 전문가의 진단 및 측정을 통해 개인의 특이성을 고려한 운동방식을 처방 받을 수 있습니다.

영양의 경우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무기질, 비타민 등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은 생명을 보존 및 형성, 개선 및 보완 등에 관여함으로, 영양결핍이 되지 않게 주의하셔야 하며, 특별히 신장을 높일 수 있는 음식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신장을 촉진할 수 있는 운동법을 연구한 사례는 많으나, 명확한 답을 제시하지 못하였으며, 신장의 성장에 도움을 주는 음식 또한 명확히 제시되어 있는 연구는 없습니다. 단지 운동 수행의 여부에 따라 신장 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결론이 제시되어 권장사항 여겨집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