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비교적 젊은 나이라 생각이 드는데 30세 통풍환자 입니 ...
비교적 젊은 나이라 생각이 드는데 30세 통풍환자 또한 섭취입니다.
운동을 병행하면서 아침 저녁식사 대용으로 허벌라이프(뉴트리션 쉐이크믹스 - 쿠키앤크림 맛)를 먹어왔었는데 통풍이다보니 음식섭취에 항상 조심스럽습니다.
쉐이크를 먹으면서 운동을 병행해도 되는지 여쭙고 싶습니다.
체지방 분해를 돕는 허벌라이프(프롤레사 듀오) 를 해도 무리가 없는지 알고싶네요^^
답변
Re : 비교적 젊은 나이라 생각이 드는데 30세 통풍환자 입니 ...
정세진
정세진[전문의] 연세마두병원
안녕하세요, 하이닥 류마티스내과 상담의 정세진 입니다.
통풍이란 퓨린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육류, 술, 생선, 조개류, 내장류 등을 많이 드셔서 체내 요산이 증가되어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따라서 다이어트 음료만 드시고 퓨린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음식을 드시지 않는다면 크게 문제는 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비교적 젊은 나이라 생각이 드는데 30세 통풍환자 입니 ...
이정은 하이닥 스코어: 24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정은 입니다.
통품으로 관리를 하고 계시는군요!
통풍에 좋은 음식을 추천해 드릴게요.
과일과 채소 : 사과, 아몬드, 죽순, 블루 베리, 양배추, 당근, 오이, 유제품, 양상추, 콩, 양파
우리 몸은 단백질을 섭취하면 아미노산으로 전환돼 요산을 거쳐 요소로 분해·배출되는데
통풍 환자들은 요산에서 요소로 분해하는 능력이 다소 떨어지거나 단백질을 과다 섭취해 배출 정체현상을 겪기 때문에
정확한 섭취 여부는 전문의와 상담하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통풍에 도움이 되는 운동을 추천해 드릴게요.
무리한 운동보다는 가볍게 활동 해주세요!
그리고 운동 후에 땀으로 배출된 수분 보충을 위해 물을 충분히 섭취해 주세요!
체내 수분 감소 또한 요샌의 농도를 높인답니다.
▶[추천 운동]
-유산소 운동: 빠르게 걷기, 수영, 등산, 실내자전거 타기 등
-하늘자전거
-벽에 기대어 L자 다리 5~10분
---------------------------------------------
제 답변이 질문자님께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더욱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
답변
Re : 비교적 젊은 나이라 생각이 드는데 30세 통풍환자 입니 ...
박지성 하이닥 스코어: 115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박지성 입니다.
과식, 술, 탄산음료 등 각종 음료 등에 들어있는 과당 등을 피하면서 고지혈증, 당뇨, 심혈관계 질환 등이 동반되어 있다면 이 질환을 조절하기 위한 식이요법을 하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병원에서 처방받으신 약을 꾸준히 드시면서 매끼니 기름지지 않은 고기, 생선, 두부, 계란 중 1~2접시에 나물이나 해조류 반찬(국건더기 포함) 2~3접시 정도를 드시면서, 유제품 1~2개, 과일 0.5~1개 정도를 드시면 균형잡힌 식단을 계획하실 수 있습니다.
정확한 식사량은 성별, 신장, 동반된 질환 유무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