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대변이 약 3달정도 묽습니다. (설사는 아닙니다)대 ...

대변이 약 3달정도 묽습니다. (설사는 아닙니다)

대변은 일일 1회를 오전에 꼭봅니다. 운동 및 다이어트를위해 하루 탄수화물(밥)을 끼니당 반공기로 줄이고 반찬의 섭취량을 늘렸습니다. 이전 식습관은 밥2공기 국 두공기이렇게 좀 과식을 하는편이었습니다. 과자나 탄산음료는 기존보다 3배정도 줄여 일주일에 콜라 3잔~4잔 정도 과자는 거의 입에도 안댑니다. 술은 많으면 일주일에 4회정도이나 맥주 1회 1000CC를 마십니다. 담배는 끈은지 이제 4년째 접어들었구요.

2월 말부터 운동을 하여 72.5KG을 현재 65.5KG으로 감량을 하였습니다. 다이어트를 한거죠. 안먹지는 안습니다. 인스턴트등 치킨 피자등 다 먹구요. 헬스를 하루에 1시간에서 1시간 30분정도를 꾸준히는 아니여도 일주일에 3번은 진행 해서 현재는 몸도 얼굴도 상당히 좋아졌습니다.

그런디 대변이 문제입니다. 설사는 아니지만 약가 묽게 나옵니다. 변색상은 검거나 녹색등은 아닙니다. 가끔 전날 먹은 음식에 의해 좀 바뀌는 경우는 있어도요. 대체적으로 노란색을 띠고있습니다. 변늘 보면 시원한 감은 있습니다. 또 약 2달정도부터 항문쪽이 약간 가려운데 혹시나해서 구충제도 복용을 하였음에도 지속적으로 가려움이 있습니다. 항문과 고환사이가 그렇습니다.

찾아보나 뭐 대장암 초기다 뭐다 나오더군요. 그런 몸무게가 일시적으로 빠진다거나 그런부분이 아니여서요 먹고 운동안하면 찝니다. 그리고 몸무게가 65 이하로는 내려가지 않습니다.

아참 그리고 작년에 대장과 위내시경을 했는데 너무 깨끗하다고 했습니다.

1. 다이어트에 의한 일시적인 증상일까요?
2. 몸이 아프다는 신호 일까요?


답변

Re : 대변이 약 3달정도 묽습니다. (설사는 아닙니다)대 ...
안상욱
안상욱[전문의] 항사랑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46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1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대장항문 상담의 안상욱 입니다.
우선 항문이 가려운 것은 원인 없이 막연히 생기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긁는 등의 자극을 피하시고 온수 좌욕을 자주 하시고 잘 말려 주셔야 합니다.
소양증 연고를 바르시면 도움이 됩니다.
변이 안좋으신 것은 일시적인 과민성 대장증후군으로 생각됩니다.
작년에 내시경검사를 하셨으니 대장암은 걱정 않으셔도 될것 같습니다.
계속 불편 하시면 가까운 대장항문병원을 방문 하십시요.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