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얼마전부터 김치나 상추같은 야채를 먹으면대변에 소화가 ...
얼마전부터 김치나 상추같은 야채를 먹으면대변에 소화가 않되어서 나오는데 왜그런건가요??나이는 40중반 키는160 몸 무게는48kg
답변
Re : 얼마전부터 김치나 상추같은 야채를 먹으면대변에 소화가 ...
서창진
서창진[전문의] 건강드림내과의원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서창진 입니다.섬유질이 많은 음식은 물기를 흡수하며 부피를 팽창시켜 배변을 유도하는 효과가 있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외에도 김치의 첨가물이 약간씩 변화되어 설사가 있기도하며 장내 정상 세균총의 변화도 가능성이 있습니다. 대부분은 특별한 문제가 없는 경우가 많으며 일상 생활에 지장을 줄 정도의 증상이 수반되면 가까운 내과 방문 및 상담 권유드립니다.
답변
Re : 얼마전부터 김치나 상추같은 야채를 먹으면대변에 소화가 ...
박지성 하이닥 스코어: 115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박지성 입니다.
채소나 과일의 불용성 식이섬유소는 인체내에서 소화 흡수되지 않고 대장에서 청소부 역할을 하여 수분을 머금고 대변을 통해 밖으로 배출 됩니다.
식이섬유가 많은 채소 등을 많이 섭취하실 때 그럴 수도 있으므로 대변시 자주 불편함을 느끼신다면 내원하여 검진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