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매일 일어나고 난 뒤라던가 끼니를 거르면 속이 너무 안 ...
매일 일어나고 난 뒤라던가 끼니를 거르면 속이 너무 안좋아요.. 울렁거리고 심할 땐 헛구역질이나 위액같은게 나올 때도 있구요. 한 몇달 전부터 그랬는데
그렇다고 아침을 먹으면 갑자기 음식이 들어가서 그런지 위가 꼬이는 듯한 고통이 가끔씩 와요.. 왜 이런거죠..?
답변
Re : 매일 일어나고 난 뒤라던가 끼니를 거르면 속이 너무 안 ...
서종필
서종필[전문의] 365늘속편한내과의원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서종필입니다.
현재 증상을 전문의에게 약처방을 받아 일단 치료받아보시고 지속된다면 위내시경을 받아보시길 권유합니다.
현재 증상은 역류성식도염, 위염, 위 십이지정 궤양등 다양한 질환에서 유발될 수 있으며 나이가 40세 이상이시면 더욱 고려해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매일 일어나고 난 뒤라던가 끼니를 거르면 속이 너무 안 ...
이희수 하이닥 스코어: 17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이희수 입니다.
위에 도움이 되는 음식은 부드럽게 조리된 음식을 드시는 것을 권해드리며, 자극적인 음식, 커피, 탄산 등의 위를 자극하는 음식을 피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또한 위에 부담이 가지 않도록 소량 자주 식사 하시는 것이 좋으며, 규칙적인 시간에 하루 세끼를 꼭꼭 씹어 드시는 것을 권장해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매일 일어나고 난 뒤라던가 끼니를 거르면 속이 너무 안 ...
김지은
김지은[영양사] 가은병원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김지은 입니다.
식도염과 위염으로 추청됩니다. 가까운 병원을 방문하시어 진찰 받으시기 바랍니다.
위에 좋은 음식은 마, 양배추, 단호박, 감자, 바나나, 브로컬리 등이 있으며, 위에 좋지 않은 음식은 탄산음료, 맵고 짠 음식, 밀가루 음식, 커피, 산이 강한 과일, 유제품 등이 있으므로 산이 강한 과일이나 유제품은 공복에 드시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