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26살 남자 185cm 110kg 인데요 답없는 비만이 ...
26살 남자 185cm 110kg 인데요 답없는 비만이잖아요.. 멋진 몸까진 아니더라도 한번쯤은 프리사이즈를 입어보고 싶은데 저같은 경우 어떻게 살빼면 좋을까요? 음식과 운동 조언을 주세요!
답변
Re : 26살 남자 185cm 110kg 인데요 답없는 비만이 ...
김종광
김종광[운동전문가] 메디플러스솔루션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종광 입니다.
일단 식사량 줄이세요. 가장 먼저 할 일입니다. 식사 중간의 간식 절대 드시지 마시고요. 하루 세끼 딱 밥한공기만 드신다고 생각하세요. 그렇다고 반찬을 또 마구마구 드셔서는 안됩니다. 그냥 정말 딱 밥한공기만 드세요. 반찬은 최대한 덜 기름지고 탄수화물이 적고 덜달고 덜짠 음식들로 드시고요. 그 다음 매일매일 운동하세요. 살빼는 운동이 정해져있는 게 아닙니다. 남들 다하는 근력운동과 유산소운동을 하시면 됩니다.
만일 운동센터에서 운동하실 게 아니라면 일단 매일 푸쉬업 100개, 스쿼트 100개, 윗몸일으키기 100개, 버피 50개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집에서요. 한번에 절대 못하실 거에요. 그러니 10개, 12개씩 나누어 진행을 하세요. 시간을 충분히 두고 하셔도 됩니다. 일단 갯수를 채운다고 생각하고 해보세요.
근력운동을 다 마친 다음 최소 30분 이상 걷기 혹은 빠르게 걷기 운동을 하시기 바랍니다. 그냥 집근처 어디든 걸으시면 됩니다. 이걸 매일매일 하시는 거에요. 처음엔 진짜 말도 안되게 힘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참고 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그것이 습관화 되도록 해야 합니다. 몇주해서는 택도 없습니다. 최소 몇달에서 몇년은 꾸준히 한다고 생각해야 합니다. 현재 체중은 단순히 보이는게 문제가 아닙니다. 아마 내장지방과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도 꽤 높은 수준일 거라 생각됩니다. 이는 건강과 직결되는 부분이기 때문에 이를 위해서도 지금부터 관리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체중감량은 꾸준함이 정답입니다. 시간이 남아서 운동하고 입맛이 없어서 식단조절 하는 사람 아무도 없습니다. 어떻게든 시간을 내고 어떻게든 참아내고 어떤게든 버텨서 한번 해보세요. 그렇게 계속 하다보면 거울 앞에 모습이 점점 변화되어 갈 것이고 스스로 자신감이 생겨 누가 시키지 않아도 운동을 하고 알아서 식단을 조절하는 본인의 모습을 반드시 만나실 겁니다.
멋진 몸까지 가셔야죠. 목표는 클수록 좋습니다.
답변
Re : 26살 남자 185cm 110kg 인데요 답없는 비만이 ...
이아름
이아름[영양사] 가은병원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이아름 입니다.
현재 식습관 및 생활습관 중 비만이 된 원인을 찾아 개선하여 바람직한 체중 감량을 하시길 바랍니다.
[체중 감량을 위한 식사관리]
- 식사는 거르지 않고 하루 3번 규칙적으로 합니다.
- 식사는 천천히 하도록 합니다.
- 볶음이나 튀김 등의 조리법 보다는 구이, 찜 조리법을 이용합니다.
- 채소류, 해조류 등의 저칼로리 식품을 이용합니다.
- 술은 열량을 많이 내므로 되도록 적게 먹습니다.
- 쉽게 보이는 곳에 음식을 놓지 않습니다 (과식예방)
- 가공식품 및 패스트푸드 및 기름기가 많은 육류는 피해주세요.
[체중 감량에 좋은 음식]
- 오이, 당근, 양상추, 시금치, 배추, 상추, 양상추, 콩나물, 버섯류, 김, 미역, 다시마 등
- 기름기 적은 쇠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갈치, 고등어, 조기 등
- 두부류(연두부, 순두부), 콩류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