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키 155cm, 50kg인 초6 여자입니다친구들이 너 ...
키 155cm, 50kg인 초6 여자입니다
친구들이 너무 놀려서 살뺴고 싶은데 단기간에 살을 빼려면 어떡해야 하나요?
답변
Re : 키 155cm, 50kg인 초6 여자입니다친구들이 너 ...
김종광
김종광[운동전문가] 메디플러스솔루션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종광 입니다.
초등학생에게 단기간 다이어트는 권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단기간에 살빼는것도 어렵구요. 친구들이 놀릴때 그냥 키클려고 그런다~라는 식으로 받아치세요. 그리고 평소 먹는습관에서 불필요한 간식을 너무 많이 먹지말구요. 어릴때 식습관이 커서도 중요하답니다. 시간날때마다 운동도 틈틈히 해주시구요. 많이많이 움직이세요~그래야 이런것들이 몸에 습관이되서 중학교, 고등학교 그리고 성인이 되었을때 건강한 몸을 가질수 있답니다.
그러니 지금 당장 살을 막 빼겠다~이런것 보다 건강한 생활습관규칙을 가져야지~라는 생각으로 밥잘먹고 많이많이 움직이도록 노력해보세요. 그러면 자연스럽게 체중은 조절됩니다
답변
Re : 키 155cm, 50kg인 초6 여자입니다친구들이 너 ...
이희수 하이닥 스코어: 17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이희수 입니다.
표준체중을 구하면 키(m)*키(m)*21=47.2 입니다. 1일 칼로리는 보통활동을 한다는 가정하에 표준체중*30kcal=1417.5kcal이며, 이상적인 체중감량을 하고 싶다면 1주일에 0.5kg 빼는 것을 추천하며, 끼니마다 밥 한두수저 적게 먹으면 됩니다.
현재 성장 중인 학생이므로, 과도한 체중감량은 바람직하지 않으며, 현재 체중과 표준 체중의 차이가 많이 없으므로 일상적으로 할 수 있는 계단 오르기, 빨리 걷기 등 격렬하지 않은 운동을 추천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