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변비가 너무 심하고 푸룬주스 이런걸 먹어봐도 전혀 소식 ...
변비가 너무 심하고 푸룬주스 이런걸 먹어봐도 전혀 소식이 없어요. 병원에서 대장내시경 했더니 장 움직임이 남들보다 적다? 뭐 이런이야기만 들었거요. 어떻게 생활습관을 좀 바꿔야 변비가 해소될까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 운동도 하고 물도 자주 마셔주는데 환장합니다
답변
Re : 변비가 너무 심하고 푸룬주스 이런걸 먹어봐도 전혀 소식 ...
정덕영
정덕영[전문의] 상아항외과의원
안녕하세요, 하이닥 대장항문 상담의 정덕영 입니다.
운동도 많이 하시고 수분섭취도 많이 하신다면 배변에 너무 조급증을 내지 않으시는 것도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쾌변을 위한 권장되는 생활습관으로는
첫째, 식사를 제때 정상적으로 많이 드시는 것입니다. 특히 아침식사를 반드시 해 주면 좋습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공복에 음식이 위장으로 들어가면 생리적으로 변이가 생기게 됩니다. 그리고 아침식전 냉수 한컵을 마시는 것도 도움이 되겠습니다.
둘째, 아침식사후 화장실 가는 습관을 들이면 좋겠습니다. 아침식사후 생기는 변의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아침 출근 준비로 바빠서 못 가는 경우도 많아서 이런 변의를 참아버리는 것이 변비로 연결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반드시 지켜보시기 바랍니다.
셋째, 꾸준한 운동과 수분섭취와 식이섬유 섭취 입니다.
넷째는 병원에 가셔서 습관성이 되지 않는 변비약의 도움을 받는 것입니다. 삼투압성 하제나 팽창성 하제는 습관성이 되지 않는 변비약입니다.
빠른 회복이 있었으면 합니다.
답변
Re : 변비가 너무 심하고 푸룬주스 이런걸 먹어봐도 전혀 소식 ...
이희수 하이닥 스코어: 17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이희수 입니다.
변비에 수분 섭취와 채소 섭취를 충분히 하여 장의 움직임을 활발하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장의 움직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운동을 하는 것을 권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