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칼로리를 얼마나 빼야 1kg씩 빠질까요?
답변
Re : 칼로리를 얼마나 빼야 1kg씩 빠질까요?
손윤선
손윤선[운동전문가] University of Houston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손윤선 입니다.
인체의 몸은 기계처럼 완전한 수학공식이 잘 맞는건 아니지만, 일반적으로 1kg의 지방을 태우려면 7,700칼로리가 소비되어야 합니다. 일주일에 0.5~1kg의 체지방 감량이 목표라면 일주일에 3,850~7700칼로리, 하루에 550~1100칼로리를 더 태워야 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칼로리를 얼마나 빼야 1kg씩 빠질까요?
이윤빈
이윤빈[운동전문가] 국민대학교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윤빈 입니다.
순수 체지방의 1kg울 감량 하기 위해선 7700kcal를 감소 하셔야 합니다.
7700kcal 의 감소를 위한 운동은 질문자님의 체중을 대입하여 소비되는 kcal를 산출해 보았을 때, 실외 싸이클을 32km/h 속도로 7시간 30분 가량 쉼 없이 타셔야 하며, 4.8km/h 속도로 걷기 운동시 쉬지 않고 35시간을 걸을 때 가능 합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칼로리를 얼마나 빼야 1kg씩 빠질까요?
이희수 하이닥 스코어: 17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이희수 입니다.
체중 감량은 1주일에 0.5kg을 감량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다고 말합니다.
보통 1주일에 0.5kg을 감량하려면 하루에 300-500kcal를 줄이면 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