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단기간에 살을많이빼고싶습니다
답변
Re : 단기간에 살을많이빼고싶습니다
김종광
김종광[운동전문가] 메디플러스솔루션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종광 입니다.
단기간에 체중을 많이 빼기 원하신다면 철저하게 식단조절을 하시면서 매일 운동을 하셔야 합니다. 하루도 빠짐없이 매일이요.
일단 하루 세끼씩 식사는 하세요. 식사간 간식 절대 드시지 마시고요. 처음부터 극단적인 식단은 다이어트 무조건 실패하게 되있습니다. 그러니 평소 드시는 거에 절반 드세요. 일단은요. 절반씩 식사를 약 2-3주 정도 유지하신 다음 쌀밥 대신 현미 혹은 고구마로 대체하시고 반찬은 점점 간이 되지 않은 닭가슴살 혹은 소고기, 삶거나 가볍게 볶은 야채등으로 대체해 가시는 겁니다.
운동은 매일매일 근력운동과 유산소운동을 함께 하세요. 근력운동은 일단 서킷트레이닝으로 진행을 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무릎대고 팔굽혀펴기, 스쿼트, 런지, 크런치, 브릿지 or 슈퍼맨, 버피 순서로 진행을 하시고 운동별로 각 15회씩 총 5세트를 하시는 겁니다. 그 다음 유산소 운동을 하세요.
유산소 운동은 최소 30분에서 1시간정도 하시되 걷기 혹은 고정식 자전거 타기를 권장드리겠습니다.
그리고 단기간에 살을 많이 빼고 싶다고 말씀하셨습니다만 그런 방법은 몸에 좋지 않아요. 오랫동안 지속할수도 없을 뿐 더러 체중을 감량 이후 계속적인 식단조절과 운동을 하지 않으면 백프로 다시 살찝니다. 그러니 규칙적이며 잘먹는 습관 그리고 매일매일 운동을 하는 습관을 기르시는 게 중요합니다.
체중을 줄이기 위해서는 당연히 힘들게 조절하는 것이 맞지만 그 이후에는 지속적으로 유지하는 것이 더욱 중요하니까요.
살을 빼는데 지름길은 없습니다. 식단 조절 하시고 매일매일 운동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단기간에 살을많이빼고싶습니다
이희수 하이닥 스코어: 17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이희수 입니다.
단기간에 체중 감량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이상적인 체중 감량은 1주일에 0.5kg이며,
하루 세끼 규칙적인 시간에 다양한 식품을 골고루 드시는 것을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