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안녕하세요 저는 18살 여자 몸무게는85kg 키는 15 ...
안녕하세요 저는 18살 여자 몸무게는85kg 키는 156cm이에요 지금은 방학이라 병원에서 실습을하는데 그래서 보통 하루에 병원에서나오는 한끼먹고 아침은 거의 안먹구요 저녁을 집에서 먹는데 오후출근일때는 병원밥이 맛없어서 일끝나구 집에와서 저녁을 늦게 먹어요 거의 10시나 11시쯤에먹거든요 근데 다이어트를 해야될거같아서요 식단을 어덯게 해야되는지 잘 모르겠어가지구요 ㅠㅠ 제가 샐러드가 진짜 안맞아서 밥먹는걸로 어덯게 안될까요.. 그리고 제가 운동을 뭐 어덯게 해야될지 모르겠어가지구 ㅠㅠ 다이어트를 어덯게해야될지 조언좀 해주세요
답변
Re : 안녕하세요 저는 18살 여자 몸무게는85kg 키는 15 ...
김종광
김종광[운동전문가] 메디플러스솔루션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종광 입니다.
식단이라고 무조건 샐러드만 먹는 게 아닙니다. 밥 드셔도 됩니다. 대신 쌀보다 잡곡 혹은 현미밥을 드시고요. 반찬은 최대한 기름지거나 양념이 많이 되지 않은 걸 권장드려요. 아무래도 다이어트시기에는 기름기가 많거나 양념이 많이 된 음식이 좋지 않으니까요. 대개 식단 조절에 실패하는 이유가 극단적인 식단을 하는 경우입니다. 적절히 먹으면서도 다이어트 가능합니다. 대신 먹는 양 자체는 줄이셔야 합니다. 다이어트 이전과 똑같은 식사량을 유지하면서 살을 뺄 수는 당연히 없겠죠?
운동은 일단 매일 매일 30분에서 1시간 정도 빠르게 걷기부터 시작해 보세요. 병원스케쥴 근무로 인해 시간이 불규칙적일 것 같으니 아침이던 저녁이던 일단 매일 1시간가량 빠르게 걷는 운동을 하시기 바랍니다. 현재 키에 비해 체중이 많이 나가는 편이라 처음에는 체중이 조금 빨리 줄어들 거에요. 시간이 조금 흘러 매일 1시간씩 빠르게 걷는 운동이 어느 정도 몸에 익었다 생각이 들면 그때부터 근력운동도 함께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우선은 식이조절과 유산소 운도을 함께 병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단, 아침은 조금이라도 드세요. 식이 조절을 하더라도 하루 세끼를 잘 챙겨먹는 것이 매우 중요하답니다. 고구마, 바나나 한개라도 말이죠.
감사합니다.
답변
Re : 안녕하세요 저는 18살 여자 몸무게는85kg 키는 15 ...
정선화
정선화[영양사] 임상영양사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정선화 입니다.
아직 나이가 어려서 충분히 체중감량을 하실수 있으니, 중간에 포기하지 마시면
꼭 원하시는 체중감량을 하실수 있습니다.
근력은 유지하고, 체지방 줄이는 식사요법으로는
1. 충분한 단백질 섭취
- 매 끼만다 두부, 계란, 생선 등 충분히 섭취
2. 저탄수화물식
- 저 탄수화물식은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수 있음로,
고구마, 감자, 과한 과일 섭취는 제한합니다. (과일은 1일 사과 1/2 정도가 적합합니다.)
3. 질 좋은 지방 섭취
- 오메가 3, 단일불포화지방 등등 질 좋은 지방을 섭취하세요.
질 좋은 지방 섭취는 에너지 대사에 도움을 줄수 있습니다.
4. 단당류 제한
설탕, 시럽등 제한 합니다.
5. 조금씩 자주 섭취 하기
샐러드로 식사를 대처 하시면 오히려 필요한 영양소가 부족하여, 영양불량이 올수 있습니다.
그래서 조금씩 자주 식사를 하시는것을 권해 드립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