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저는 10대여자입니다 요즘들어 불안함과 쓸데없는생각들이 ...

저는 10대여자입니다 요즘들어 불안함과 쓸데없는생각들이많아져서 사춘기겠지 하고넘겼습니다. 그런데 길을걷다가 오토바이나 차가 빠르게 지나가는걸 보는순간 심장이 빨리뛰고 도망가고싶고 당장이라도 저 차가 나에게와서 사고가 나 죽을것만같아 심하게 놀라면서 귀를닫고 주저앉아버립니다. 또 차를 타고있을때에도 사고가 날것같다는 불안감이 가장큽니다. 학교에서도 주변친구들이 날 어떻게 생각하고있을지 신경쓰이고 본인스스로 행동하나를 잘못했다고 생각하면 그 사람을 볼때마다 너무 불안하고 숨이 막히는기분이듭니다. 이제 그걸 끙끙앓다가 한번터지면 과호흡까지오면서 온몸이 마비가되고 얼굴에 경련이 오곤합니다. 심리적인 스트레스가 너무 크다보니까 스스로 안그랬으면 좋겠는데 어떻게해야할지 방법을 모르겠습니다 이게 어떤 증상인지 해결방법이 뭔지 궁금합니다


답변

Re : 저는 10대여자입니다 요즘들어 불안함과 쓸데없는생각들이 ...
김대현 하이닥 스코어: 7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김대현 입니다.

불안함이 가장 큰 증상인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불안감으로 인해 신체증상, 즉 숨이 막히고 숨이 빨라지고 몸이 마비가 되는 것 같은 자율신경계 증상이 나타나는 것으로 보입니다.

불안은 인간에게 가장 기본적이고 당연한 감정상태입니다. 하지만 이것이 불필요하게 나타나거나 너무 큰 경우, 그리고 시간이 지나도 사라지지 않는 경우 불안장애라고 합니다.

현재 본인의 증상은 광장공포증이나 사회공포증에 가까운 것으로 보입니다. 아직 학생이신 것 같은데 혼자 고민하지 마시고 부모님에게 본인의 증상을 말씀드리는 것을 권합니다. 불안장애는 본인의 잘못이나 자제력과는 무관하기 때문에 숨길 필요가 없습니다. 혼자 힘으로는 잘 사라지지 않으니 짧은 시간이라도 의학적인 도움을 받는 것이 낫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