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170cm 55kg 여자입니다꾸준히 헬스와 요가 등 ...
170cm 55kg 여자입니다
꾸준히 헬스와 요가 등 운동을 하고 식이요법도 고구마와 닭가슴살을 먹고있는데요 정체기가 왔는지 더이상 살이 빠지지 않네요 트레이너분이 그러는데 제가 근육이 많은편이라네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답변
Re : 170cm 55kg 여자입니다꾸준히 헬스와 요가 등 ...
손윤선
손윤선[운동전문가] University of Houston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손윤선 입니다.
다이어트를 하다보면 정체기를 겪게 되지요. 이를 견디고 꾸준히 노력해야 원하는 목표를 이룰 수 있습니다. 기존의 방법으로 체중에 변화가 더이상 나타나지 않는다면, 운동에 변화를 줄 시기가 온 것입니다.
1. 운동을 좀 더 오래하거나
2. 운동을 좀 더 강한 강도로 하거나(중량을 높이거나 반복 횟수를 올립니다.)
3. 운동 종목을 바궈보세요.
또한 충분한 수면을 취하세요.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못하면 체지방 조절을 하는 렙틴이라는 호르몬이 줄기 때문에, 대사가 저하되어 칼로리 소모가 줄게 됩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이미 체중이 적게 나가시고 근육량이 많으시다면, 더 이상 필수 체지방 이외의 여분의 체지방이 없기 때문에 체중에 변화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건강한 몸매를 이미 갖으셨다면, 체중이라는 숫자에 연연하실 필요는 없어보입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170cm 55kg 여자입니다꾸준히 헬스와 요가 등 ...
정선화
정선화[영양사] 임상영양사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정선화 입니다.
다이어트는 계단 처럼 체중이 감량 되므로, 중간 정체기는 여러번 올수 있습니다.
이럴때 포기하기 마시고, 하시던 다이어트 그대로 진행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지금 하시더 대로 꾸준히 진행하시는것이 중요합니다.
현재 키 대비 체중이 많이 나가지 않고, 근력이 많다면 굳이 체중에 연연할 필요는 없습니다.
건강한 식생활 관리를 위한 식사요법으로는
1. 충분한 단백질 섭취
- 매 끼마다 두부, 계란, 생선 등 충분히 섭취
2. 저탄수화물식
- 저 탄수화물식은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수 있음로,
고구마, 감자, 과한 과일 섭취는 제한합니다. (과일은 1일 사과 1/2 정도가 적합합니다.)
3. 질 좋은 지방 섭취
- 오메가 3, 단일불포화지방 등등 질 좋은 지방을 섭취하세요.
질 좋은 지방 섭취는 에너지 대사에 도움을 줄수 있습니다.
4. 단당류 제한
설탕, 시럽등 제한 합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