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올해 36 남자 입니다 키는 175구요 몸무게는 93 ...
올해 36 남자 입니다 키는 175구요 몸무게는 93정도 나가네요
일이 거의 현장 일이라 일할때는 거의 2만보 정도 걷구요
퇴근할때는 집근처 전철역에 내려서 집까지 걸어감니다 30분정도 자기전에 플랭크 1분 1~2 셋트 정도 하고 팔굽혀펴기 10개정도 하고 잠니다
식단은 아침에 김 이랑 밥 반그릇 콩나물 이렇게 먹구요
점심은 현장에서 먹다보니 아무거나 먹습니다 국은 안먹구요
탄산이랑 저녁은 카레덥밥 아니면 김밥 한두줄 먹고는 아에
안먹습니다 다이어트 한창 하고 있는대요 이렇게 해도 살이
빠질까요 ㅠㅠ 다이어트를 한번도 안해봐서 한 80km~78까지
빼볼려고 하는대요 조언좀 부탁드려요 ㅠ 제가 형편이 좋지 않아서 헬스 장이나 비싼건 못해서요 취침 시간도 일정치 않아서 ㅠ 조언좀 부탁드려요
답변
Re : 올해 36 남자 입니다 키는 175구요 몸무게는 93 ...
김명화
김명화[운동전문가] (주)메디플러스솔루션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명화 입니다.
체중조절에서 중요한 점은 규칙적인 생활입니다.
우리의 몸은 잘 쉬어야 정상적인 대사활동이 가능하며, 수면만큼 좋은 휴식은 없습니다. 질문자 님의 불규칙한 취침 습관을 고쳐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굶지 마시고 3끼를 규칙적으로 섭취하되 과식만은 피해주십시오, 특히 체중을 감량 할 때는 천천히 먹는 것과 약간 부족하다 싶을 때 숟가락을 내려 놓는 것이 좋습니다.
질문자님의 직업 특성상 활발한 신체활동을 한다고 가정 했을 때 살이 찌는 이유는 식사습관에 문제가 있다고 사료됩니다. 특히 섭취하는 양에서 체중을 늘리고 있다고 의심이 됩니다. 따라서 식사량을 줄이고 혹시나 퇴근후 음주 습관이 있다면 고쳐주시길 바랍니다. (감이 오지 않는다면 밥량을 반으로 줄이시길 바랍니다,)
꼭 헬스장에서 운동하란 법은 없습니다. 걷기, 뛰기와 같은 유산소 운동은 집근처에서 실시하여도 운동효과가 뒤쳐지지 않습니다.
운동의 효과는 아주아주 고강도 운동이 아닌이상, 단 몇 분, 10회 정도 반복하는 운동은 효과를 나타내지 않습니다. 현재 하고 있는 플랭크나 팔굽혀펴기 횟수는 운동이라고 보기 어렵습니다. 적어도 30분 이상 '조금 힘들다~힘들다'의 강도로 운동해 주시기 바랍니다. (ex. 플랭크 60초 * 10세트 , 푸쉬업 10회 * 8세트, 스쿼트 15회 *5세트/ 세트간 휴식시간은 개인의 체력에 따라 알아서 정해 주세요. )
운동은 자주, 60~90분 정도, 힘들게 할 수록 체중 감량에 효과를 보일 것입니다.
답변이 도움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올해 36 남자 입니다 키는 175구요 몸무게는 93 ...
이희수 하이닥 스코어: 17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이희수 입니다.
공복없이 식사하시는 것은 바람직합니다.
하루 세끼 규칙적인 시간에 다양한 식품을 골고루 드시는 것을 추천해드리며,
현재 체중이 비만이므로 아침과 점심에 일반식사, 저녁에 샐러드류를 드시는 것을 권장해드립니다.
또한 과일은 종이컵 분량으로 하루 1~2컵, 우유나 두유는 하루 1잔 정도 섭취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답변
Re : 올해 36 남자 입니다 키는 175구요 몸무게는 93 ...
정선화
정선화[영양사] 임상영양사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정선화 입니다.
식사를 보니, 식사의 질이 좋은 편은 아닙니다.
단백질과 야채가 많이 부족하다는것이 보여집니다.
건강한 식사요법 식사요법으로는
1. 충분한 단백질 섭취
- 매 끼마다 두부, 계란, 생선 등 충분히 섭취
2. 질 좋은 지방 섭취
- 오메가 3, 단일불포화지방 등등 질 좋은 지방을 섭취하세요.
질 좋은 지방 섭취는 에너지 대사에 도움을 줄수 있습니다.
4. 단당류 제한
설탕, 시럽등 제한 합니다.
5. 인스턴트, 패스트푸드 제한 합니다.
6. 음주가 가장 건강에 치명적이므로 안드시는것이 중요하나, 어쩔수없는 자리가 있다면
안주보다는 술로 1~2잔 + 물 을 섭취하시고, 안주는 가벼운 야채 등으로만 섭취를 하시는것이 좋습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