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어떻게해야 몸무게가 줄어들 수 있을까요?

21살 여자이고요 키는 160이 조금 안되는데 몸무게가 62에요
최근 한달동안 운동을 했는데 왜 몸무게가 안 줄어드는걸까요
진짜 처음에 64에서 61로 빠졌다가 62로 올라가더니 그대로 유지되고 지금 거의 3주?째 몸무게가 그대로에요
어떻게해야 몸무게가 줄어들 수 있을까요?


답변

Re : 어떻게해야 몸무게가 줄어들 수 있을까요?
정운경
정운경[운동전문가] 운동전문가
하이닥 스코어: 58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정운경 입니다.

일정체중이상 줄지 않아서 고민이시네요.

광범위한 질문이지만 답변드리겠습니다.

운동을 안하시다가 운동을 하게 되면 우리몸에서 추가적인 대사량이 일어나면서 체중이 줄게 됩니다. 하지만 일정체중이 빠지고, 대사량이 적응이 되면 다시 우리몸에서 항상성이 유지됩니다. 따라서 운동량을 조금 늘리는 방법, 혹은 식습관 조절을 또 하셔야 합니다.

현재 드시고 있는 식사 패턴은 어떤지 확인하시고, 저녁6-7시이후에는 대사량이 적은 시간이니 섭취량을 제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운동은 반드시 유산소 운동과 근력운동을 병행해 주셔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살이라고 하는 우리몸에 있는 지방은 장시간 운동으로 연소시켜서 제거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래서 대부분이 유산소 운동을 통하여 땀을 흘리고 그래야 살이 빠지는 것으로 인지하고 있는데요....

유산소 운동만큼 중요한 운동이 바로 근력운동입니다. 스쿼트와 런지와 같은 대 근육들을 자극하는 근력운동은 대사량을 증가시켜 유산소 운동과 더불이 살이 찌지 않게 하는 체질로 만들어 줍니다.따라서 반드시 근력운동도 병행하여 다이어트 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맨몸으로 정확하게 스쿼트나 런지자세를 습득 후에 반복적으로 수행해 주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열심히 하셔서 좋은 성과 거두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어떻게해야 몸무게가 줄어들 수 있을까요?
백민지
백민지[] (주)와이즈웰니스
하이닥 스코어: 6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백민지입니다. (*^^*)

체중감량을 위해 운동을 잘 실천하고 계시네요.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라며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체중 감량]
처음 체중감량 시에는 체수분이 함께 빠지면서 체중감량 효과가 눈에 크게 보입니다. 하지만 이는 실질적인 체지방 감량은 아닙니다. 체수분이 더 이상 감소되지 않을 때부터 우리 눈에는 체중감량이 더디게 나타난다라고 생각하게 되는데요, 권장하는 체중감량 무게는 주 0.5kg 월 2kg입니다. 현재까지의 감량 잘 실천하셨는데요 앞으로의 감량을 위해서 지금 너무 스트레스 받지 말고 했던 것처럼 꾸준히 운동을 실천하시길 바랍니다.

현재 어떤 운동을 한 달 간 진행하셨는지 작성해주신 글로는 파악이 어려우나, 유산소운동과 근력운동을 병행하시길 권장합니다. 또한 식사량 조절도 함께 해주셔야 합니다. 지금 한 달 간 운동 잘 해오셨던 것만큼 앞으로도 잘 실천하시길 바랍니다. 다이어트는 장기전이며 무엇보다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제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더욱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