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체중감량
걷기운동을 하고있는데 카카오닙스를 먹고 2시간정도 걷고있어요
효과가 있는걸까요?
물은 걸을때 1리터 집에서 1리터 하루에
2리터정도 그이상 먹고있어요
답변
Re : 체중감량
이지혜
이지혜[영양사] 메디플러스솔루션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이지혜 입니다.
카카오닙스는 카페인에 함유된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한 식품으로 체내의 지방분해에
그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카카오닙스를 먹는다고 무조건 살이 빠지는 것은 아닙니다.
기본적으로 세끼의 식사와 간식이 규칙적이고 균형적인 건강식습관을 유지하면서,
운동 전에 섭취해야 그 효과가 있습니다.
만약 간식과 식사에서 고칼로리, 고지방식품으로 섭취한다면
이는 카카오닙스만으로 체지방분해가 될 수 없습니다.
또한, 카카오닙스는 카페인 성분이 들어있어 과다섭취를 할 경우 카페인으로 인한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평소 커피나 녹차, 콜라 등을 섭취하신다면 이를 고려하여
카카오닙스는 하루 2~3티스푼 정도로 제한하시기 바랍니다.
물은 섭취 시 체내 순환을 원활하게 하며, 대사 분해물을 체외로 배출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질문자님께서 말씀하신대로 하루 2L 수준의 수분 섭취는 성인 기준 권장량으로 꾸준히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물론, 수분을 많이 섭취하는 것만으로 살이 빠지는 것은 아니니,
꾸준한 운동과 식사요법으로 체중감량에 성공하시기 바랍니다. ^^
체중감량을 위해서는 주4~5회, 30분 이상의 땀이날 정도의 운동을 꾸준히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체중감량
김명화
김명화[운동전문가] (주)메디플러스솔루션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명화 입니다.
네 걷기운동 2시간이면 충분히 체중 감량에 도움이되는 운동량입니다.
느리게 걷지마시고, 팔을 힘차게 흔들며 걷는 것이 에너지 소비에 좀 더 도움이 될 것입니다.
운동은 규칙적으로 꾸준히 실천해야만 감량의 효과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드시는 음식량 조절이 체중 조절에 키포인트이오니 과식, 간식, 야식 등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답변이 도움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