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다이어트 중 식이 문의
다이어트중에 상추에 현미밥이랑 마늘 양파 청양고추 닭가슴살 쌈 싸서 먹어도 되나요?양념 쌈장 아예 없이요!
답변
Re : 다이어트 중 식이 문의
이지혜
이지혜[영양사] 메디플러스솔루션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이지혜 입니다.
다이어트 중 저염식으로 식사를 하시는 것은 다이어트 뿐만 아니라 체내 부종 및 고혈압을 예방하는데도 좋습니다.
또한 현재 드시는 채소류와 현미밥 모두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다이어트 시 체내 체지방을 배출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닭가슴살의 경우 저지방 고단백 식품으로 이 역시 다이어트 시 많이 선호하는 식품입니다.
다만 드시되, 매 끼니 식사량을 지나치게 줄여 체내 섭취 에너지가 부족해지지 않도록 합니다. 또한, 무리한 저염식의 경우 도리어 체내 전해질의 불균형으로 체내 무리가 올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답변이 도움이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다이어트중에 상추에 현미밥이랑 마늘 양파 청양고추 닭가 ...
박수정
박수정[] (주)와이즈웰니스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박수정입니다. (*^^*)
다이어트를 위해 식사조절 중에 문의를 주셨네요. 질문자님께서는 정상체중에 속하여 따로 체중감량을 하지 않으셔도 될 것으로 보입니다. 무리한 체중감량은 건강 좋지 않을 수 있으니 건강한 식습관을 만들어보세요.
-------------------------------------------
▶[건강한 식습관]
1.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등 다양한 영양섭취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2. 폭식 방지를 위해 매끼를 꼭 챙겨 드세요.
3. 같은 식품을 섭취하게 되면 오래 지속하기 어려울 수 있으니 대체 식품으로 다양하게 섭취해보세요.(추천 대체 식품 참고)
4. 식이조절만 하게 되면 체내 수분과 함께 근육량 손실이 올 수 있으니 꼭 운동을 함께 실천해주세요.
5. 조리법을 바꿔서 섭취해보세요. 기름에 튀기거나 볶는 대신 삶아서 섭취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추천 대체 식품]
-상추 : 양배추, 호박잎, 깻잎, 배추 등
-닭 가슴살 : 두부, 생선, 각종 해산물
-흰밥 : 현미, 귀리 등의 잡곡
만약 위의 내용을 실천하시기 힘들고 어려우시다면, 이거 하나만이라도 꼭 실천하세요!
▶▶대체 식품으로 변경하여 섭취해보기!
제 답변이 질문자님께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더욱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
답변
Re : 다이어트중에 상추에 현미밥이랑 마늘 양파 청양고추 닭가 ...
김수민 하이닥 스코어: 10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수민 입니다.
네 됩니다^^
저도 그렇게 먹고 있습니다.
쌈장도 살짝 곁들여도 괜찮습니다. 그정도 먹는다고 다이어트에 방해되지 않구요.
닭가슴살을 먹는이유는, 단백질공급및 포만감을 주기우해서 입니다.
몇일먹다가 질려서 못먹고 포기하는것보다는, 닭가슴살을 쌈에싸서 쌈장이라도 찍어먹어도
닭가슴살은 먹게되어 단백질공급은되고, 또 그만큼 탄수화물량은 줄어드니, 다이어트에 당연히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