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52키로까지 빼고싶어요.
나이 22살 여자
키 167 몸무게 68
출산한지 100일 되엇고, 62키로에 임신해서 84키로까지 쪗다가
16키로 빠지고 6키로가 남아잇어요 52키로까지 빼고싶어요.
답변
Re : 52키로까지 빼고싶어요.
한봉재
한봉재[한의사] 경희토정한의원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한봉재 입니다.
출산후 체중감량은 산후조리가 완전히 끝난 후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모유수유중이라면 완모 이후에 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모유수유가 완전히 끝나면 대부분 출산후의 부종도 빠지기 때문에
임신 전의 체중으로 회복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모유수유를 하고 있지 않고, 생리도 정상적으로 한다면
체중감량을 위해 식이요법과 운동을 병행해도 좋습니다.
식이요법은 아침 : 점심 : 저녁 의 식사량 비율을 2 : 3 : 1 로 하실 것을 권합니다.
즉, 점심을 1공기 먹는다고 할 때, 저녁은 1/3만 먹는 것입니다.
운동은 하루에 1시간, 땀이 날 정도로 걷거나 유산소 운동을 해보세요.
감사합니다.
답변
Re : 52키로까지 빼고싶어요.
이지혜
이지혜[영양사] 메디플러스솔루션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이지혜 입니다.
출산 하신지 100일정도밖에 지나지 않으셨군요.
혹시, 모유수유중이시지는 않으신지요?
만약 모유수유중이시라면 모유의 양과 질을 유지할 수있도록 최소한 매일 1500 칼로리 수준으로 식사를 섭취하시길 권해드리며, 절대로 무리한 다이어트는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모유수유를 통해 자연스럽게다이어트가 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또한 출산 직후이므로 몸의 회복을 위해서도 음식의 섭취는 규칙적이며 균형있게 드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섭취량은 건강한 식단으로 구성하여 하루 세끼를 유지하되, 몸의 회복 속도에 맞춰 운동량을 조금씩 늘려가는 것으로 체중감량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가벼운 스트레칭 및 운동을 꾸준히 하시되 몸의 회복속도에 맞춰 서서히 운동량을 늘려가시길 바랍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