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항문주위농양으로 수술 후 다이어트
얼마전(지난목요일수술).. 항문주위농양으로 수술을 받고.. 항생제약,소염진통제를 복용하고..항생제 주사를 지속적으로 맞고있는데. 몸이 조금씩 붓더니.. 체중이 5kg가 늘어버렸어요..
항생제를 중단하도 약도 중단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선식 다이어트를 진행하려고 하는데..
그래도 될까 싶어요..
농양이 갱기는 원인이 면연력이 없어져서 그런거라는데..
ㅠㅠ;; 갑자기 불어난 체중으로 인해 숨쉬기가 힘들정도에요..
ㅠㅠ
답변
Re : 항문주위농양으로 수술 후 다이어트
이주연
이주연[전문의] 향문외과의원
안녕하세요, 하이닥 대장항문 상담의 이주연 입니다.
좌욕도 진행하고 계시죠? 하루 2회씩은 하시는지요? 물을 많이 마시면서 하세요.
과일, 야채 신선한 음식도 드시고요.
감사합니다.
답변
Re : 항문주위농양으로 수술 후 다이어트
김지은
김지은[영양사] 가은병원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김지은 입니다.
올바른 다이어트 방법은 원푸드 다이어트나 특정한 방법이 아니라
하루 총 섭취 칼로리 중 500kcal 감량, 일주일에 -0.5kg 감량하시는것이 바람직합니다.
인스턴트 및 레토르트 음식, 맵고 짜고 자극적인 음식을 제외한
모든 음식을 평소처럼 드시되 한끼에 한두숟가락 줄여 섭취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