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살빼고 싶은데 어떻게 관리해야 되나요
안녕하세요! 서울에 사는 한 17살 고딩입니다. 제가 살을 빼고 싶은데 그게 잘 안되서요.. 키는 171cm이고 몸무게는 65kg정도 됩니다. 뱃살하고 허벅지 (종아리) 정도 빼고 싶은데 어떻게 관리해야 되나요~ 조언좀 해주세요!!
답변
Re : 안녕하세요! 서울에 사는 한 17살 고딩입니다. 제가 ...
최선미
최선미[운동전문가] 늘씬다이어트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최선미 입니다.
체중은 많이 나가시진 않네요~~!!
뱃살하고 허벅지라인 종아리라인은 우선 찌는 원인이나 지방유형이 다를 수 있기 때문에
한군데 한군데 세부적으로 보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kg을 본다고 하더래도, 근육량 체지방량을 비교좀 해드려봐야할것 같구요
근육층지방층 동시관리가 되야지만 사이즈를 매끄럽게 만들 수 있고,
전체순환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들어가셔야지만 단기간에 라인을 만들 수 있는건 사실입니다.
우선 바디내외스캔을 받고 몸에 맞는 식단관리와 운동을 해보시는게 좋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랬을 때 1:1 상담이 가능하시구요
그래도 전반적인것을 가르쳐드리면
뱃살은
1.일정한식사패턴
2.섬유질섭취
3.칼슘섭취가 필수입니다
그래야지만 내장지방이 관리 가능하시고
허벅지 종아리관리는
1.밀가루섭취줄이기
2.일찍주무시기
이게 대표적이긴 하나,
지방에 맞는 맞춤관리가 반드시 있어야 사이즈 줄어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살빼고 싶은데 어떻게 관리해야 되나요
이지혜
이지혜[영양사] 메디플러스솔루션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이지혜 입니다.
현재 질문자님은 청소년기에 속하는 연령이며, 키와 몸무게를 소아/청소년 성장발달곡선을 통해 보자면 (남자 17세 기준) 키는 100명중의 25번째, 체중은 약 50번째로, 키는 또래에 비해 약간 작은 편이나 체중은 평균 수준으로 체중관리가 반드시 필요하지는 않습니다.
또한 성장기임을 고려하여 무리한 다이어트를 권하지 않습니다. 청소년의 다이어트에서 중요한 점은 성장기에 필요한 영양을 골고루 챙기면서 칼로리 섭취가 과잉 되지 않도록 조정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하루 세끼 밥과 국, 반찬(어육류, 채소류 고루)으로 고루 구성된 식사를 하되, 체중이 증가하는 것을 예방하고자 한다면, 튀김이나 볶음류, 혹은 간식으로 섭취하는 과자와 빵, 케이크, 아이스크림 등의 섭취를 제한하시길 바랍니다. 대신, 조림이나 찜, 무침, 샐러드 등의 섭취를 늘리시면 좋습니다.
반드시 체중감량이 필요하다면, 운동량을 늘려 체지방을 줄이고 근력을 키워 근골격의 성장을 돕고, 자신의 하루 권장량에 맞는 에너지를 고루 섭취하여 성장에 필요한 영양소의 섭취가 부족하지 않도록 유지하시길 바랍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