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장염 다 낫고 다시 다이어트 하면 살 빠지나요?
다이어트 9일째인데요 하는도중에 장염 걸렷어요
장염 다 낫고 다시 다이어트 하면 살 빠지나요?
답변
Re : 장염 다 낫고 다시 다이어트 하면 살 빠지나요?
이지혜
이지혜[영양사] 메디플러스솔루션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이지혜 입니다.
현재 질문자님께서 어떤 방법으로 다이어트를 하고 계셨는지 정확히 알 수 없어
구체적인 답변을 드리기 어렵습니다.
장염이 모두 회복된 이후 다시 다이어트를 시작해도 문제는 없습니다.
우선은 장염 치료를 위한 식사요법에 주력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장염의 재발을 예방하기 위해 당분간 자극적인 음식(맵고, 짜고, 기름진 음식)은 피하시는 것이 좋으며,
이는 체중감량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다이어트 시 체중감량을 위해 의도적으로 절식 혹은 소식을 할 경우,
다시 위장에 무리가 되어 위장 염증이 재발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하루 세끼를 규칙적으로 섭취하되 균형잡힌 식습관으로 실천하시기 바랍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