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식욕억제제와 폭식증

안녕하세요 최근 심한 폭식증상으로 4개월 사이에 7-8키로가 쪄서 고민이 많은데요.. 겨울때부터 입이 터진다 해야하나 갑자기 눈앞에 음식이 있으면 무조건 다 먹어야하고 없던 식탐도 생기고 그렇게 먹고싶은 음식이 아닌데도 배불러서 토할때까지 먹고 그랬어요..미친듯이 계속 먹고 속안좋아서 일부러 토하는 정도로요.. 그렇게 점차 몸무게가 늘더니 다이어트-몸무게감소-폭식-요요의 반복으로 몸도 지치고 갈수록 몸무게가 더 늘고 있어요 너무 힘들어서 이대론 안되겠다는 생각에 어제부터 레디펜정 식욕억제제를 복용하고 있는데요 이 식욕억제제의 복용방법과 효과, 부작용이 궁금해요ㅜㅜ
운동도 등록하긴 했지만 식욕억제제를 끊고나서 또다시 엄청나게 폭식이 올까봐 너무 무서워요ㅠㅠ 진짜 왜 계속 뭐가 먹고싶은지 모르겠어요.. 제 힘으로 식욕을 조절할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4개월넘게 식욕이 급격하게 왕성해졌는데 단기간으로 이주동안또는 한달 정도 레디펜정을 복용해도 괜찮을까요? 끊고나서의 부작용도 좀 가르쳐주세요 ㅠㅠ 도움되는 운동도 같이 가르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ㅠㅠ


답변

Re : 식욕억제제와 폭식증
김아리 하이닥 스코어: 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김아리 입니다.

해당 증상 같은 경우는 진료를 통한 정확한 진단을 봐야 할 것으로 판단이 됩니다.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간단한 방법들을 추가로 알려드립니다.
물이나 녹차를 자주 마셔주셔서 혈액순환과 신진대사를 올바르게 잡는 것도 중요합니다.

식습관이 올바르지 않으면 가장 먼저 신체의 흐름이 나빠지기 때문에 몸 안에 각종 노폐물과 불순물을 축적하게 되는데, 물과 녹차는 혈액순환과 지방 분해 효과가 있기 때문에 체중감량에 효과적입니다.

양치질을 해주면 입 안이 상쾌해지고, 화한 향이 맴돌기 때문에 음식을 먹고 싶은 요구가 줄어든다고 합니다.
그러니 밤에 야식이 먹고 싶으시다면 양치질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손등의 검지와 중지 뼈가 만나는 부분을 꽉 눌러주면 그 곳이 식욕과 관련된 부분이기 때문에 조금 절제되는 효과를 볼 수가 있습니다.
식사를 할 때 식탁에 오이, 상추, 파프리카, 브로콜리, 당근등의 채소를 두셔서 본격적인 식사 전에 드셔주시면 포만감이 차있기 때문에 식사량이 현저하게 줄어들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밤에 야식이 너무 땡길 때에는 채소로만 꾸려진 샐러드를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배가 고플 때 빠른 음악을 들어주면 호르몬의 영향으로 위장 운동이 정지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배가 고픈데 먹지 못하는 우울감을 해소할 수 있는 긍정적인 기운도 받아 볼 수 있으니 빠른 음악을 들어보시길 바랍니다.

더 자세한 상담을 원하실 경우 가까운 병,의원에 내원하셔서 전문의와 상의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