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다이어트로 가슴 살이 빠져 고민입니다

다이어트중으로 식단조절과 운동 약하게 병행중입니다.
가슴살이 미친듯이 빠집니다.
빠져서 없어지면 그건 제가슴이 아니었던건가요?


답변

Re : 다이어트로 가슴 살이 빠져 고민입니다
김종광
김종광[운동전문가] 메디플러스솔루션
하이닥 스코어: 84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종광 입니다.

다이어트 중 이신 여성분들께서 많은 질문을 하시는 부분 중 하나가 바로 다이어트로 인해 가슴이 빠지는 현상인데요.

우선 다이어트를 하게 되면 몸속에 있는 체지방이 빠지게 되죠. 가슴은 여성의 신체중 지방이 가장 많이 분포되어 있는 부분중 하나구요. 그렇기 때문에 체중감량시 가슴이 작아지게 되는 현상은 사실 불가피한 현상 중 하나입니다.

특히 질문자님처럼 운동은 거의 하지 않고 식단조절 위주로 체중을 빼는 경우에는 말이죠

위에서도 말씀드렸지만 가슴이 빠지는 현상은 체중감량으로 인해 나타나는 자연스러운 현상이기에 어쩔수 없지만 근력운동을 병행하여 탄력을 최대한 유지하는 것이 가슴살이 빠지는 고민을 해결하기 위한 방법이라면 방법일 수 있겠습니다.

대게 지방이 빠져나간 자리는 살이 처지기 마련이고 탄력이 떨어지게 되죠. 특히 근력운동을 병행하지 않고 체중을 감량했을 경우에는요. 앞으로는 가슴근력 운동을 병행하여 주시기바랍니다.

집에서만 운동을 하실거라면 무릎대고 팔굽혀펴기 등의 운동이 있겠구요.

센터에서 운동이 가능하시다면 머신체스트프레스, 머신 벤치프레스, 버터플라이, 케이블 버터플라이 등의 운동을 통해 가슴근력운동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운동없이 식사조절만을 하여 체중을 감량했을 경우 체중만 줄어들었을 뿐이지 몸매가 이뻐지는 효과는 떨어질 수 있으므로 반드시 운동을 병행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