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난시로 시력 교정도 어렵다는데 어떻게 해야 할까요?

15세 여자입니다
시력에 관한 고민이 있는데요 초등학교 6학년때부터 안경을 쓰기 시작했는데 점점 나빠지고 있는거 같아요 근시 난시가 있고 난시가 심한편이에요 쓰고 있는 안경보다 나빠져서 안경알 교체한적도 3번이나 있고요 스마트폰도 문제지만 요즘 하루에 4 5시간 정도? 공부했던게 이유인거같네요 그렇다고 그냥 방치한것도 아니고 루테인이란 눈에좋은 약이랑 일회용 인공눈물도 밤에 뻑뻑할때마다 수시로 넣어주고 있고요 공부할때만 안경을 쓰고 렌즈는 몇번사용하다가 안쓰고있어요 그래서 결론은 어떻게 하면 시력 안나빠지게 할수있는 방법과 제일 궁금한건 나중에 라식라섹이나 난시교정을 하고싶은데 각막이 얇거나 눈시력이 나쁘면 못교정한다고 들어서 평생 안경을 끼고살아야하나 걱정이라서 어떻게 하면좋을지 말해주세요 ㅜㅜ


답변

Re : 난시로 시력 교정도 어렵다는데 어떻게 해야 할까요?
안한철
안한철[전문의] 서창밝은안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5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안과 상담의 안한철 입니다.

시력이 나빠지고 있는 부분에 대해서 걱정이 많으시네요.
아직 완전히 성장이 끝나지 않았기 때문에 근시는 조금 더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근시진행이 무한정 진행되는 것은 아니고 어느 시점부터는 큰 변화가 없습니다.
보통 고등학교 졸럽하는 나이 정도로 보시면 될 것 같구요.

시력 변화가 없는 시기가 왔을때 전반적인 눈 상태를 확인해서 특별한 이상이 없다면 시력교정수술은 대부분 받을 수 있습니다. 라식,라섹이 안 되는 경우라 하더라도 렌즈삽입술 등의 다른 방법도 있습니다.

따라서 미리 그러한 부분에 대해서 걱정하지 마시고 편하게 지내셔도 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