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기립성저혈압

80대중반의 남성이며 몇가지 병변을 가지고 있습니다. 간질환이 있고 혈압강하제도 복용중이며 빈혈도 있습니다. 누웠다 일어나거나 앉았다 일어나거나 혹은 좀 오래 걷다가 서게 되면 어질하고 앞이캄캄할 때 자주 있습니다. 주위 사람들 말로는 기립성저혈압이 아닌가 합니다. 맞는지요. 맞다면 위의 병변들하고는 어떤 관련이 있는지도 궁금합니다. 그리고 만약 의사선생님을 찾아 가야 한다면 어느분야 선생님에게 가야 하는지도 가르쳐 주십시요.


답변

Re : 기립성저혈압
손유석
손유석[전문의] 플레저성형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2명
안녕하세요.

질문 감사합니다.
기저질환이 있으신 상태에서 기립성 저혈압과 관하여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군요?

고혈압과 빈혈 모두 기립성 저혈압과 관련이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증상이 기립성 저혈압인지 혹은 다른 기타 질환, 예를들면 뇌관련 질환 등인지는
작성해주신 글만으로는 알 수가 없습니다.
물론 다른 특별한 증상이나 불편함이 없다면 기립성 저혈압의 가능성이 커보입니다.
누웠다가 앉거나 일어날때 어지러운 증상은 기립성 저혈압의 특징적인 증상입니다.

갑작스러운 체위 변경을 피하시는 것이 좋고 무리한 운동도 좋지 않습니다.
그리고 더 자세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서는 피검사를 포함하여 간단한 검사들이 필요합니다.
순환기 내과에서 진료를 보시는 것이 좋을 듯 하며
어지러움이 심하고 갈수록 악화된다면 신경과 진료도 고려해보실수 있습니다.
일단은 현재 진료를 받고 계신 내과 선생님과 상의해보시길 바랍니다.

질문에 답변이 되셨는지요?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기립성저혈압
hidoceditor@mcircle.biz 하이닥 스코어: 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친절
상세한 답변 감사합니다.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