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음경만곡증 수술관련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음경만곡증 수술관련 질문드립니다.

만곡증과 염전증이 심해 7개월전 수술을 받았고

이후 관계시 별 문제가 없었는데

항상 매듭이 만져졌고 처음에는 큰 통증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4개월 전쯤부터 두 군데 가량 수술부위에

실인지 무엇인지 딱딱하게 튀어나온것이 만져지는데요

문제는 이게 움직일 때 마다 찌릿한 통증이 느껴집니다.

발기시에는 그나마 통증이 덜한데 그래도 관계중

갑자기 찌릿하게 통증이 오구요. 평소에도 걸어다니다

속옷이 잘못 쓸리게되면 걸어다닐때마다 통증이 있을때도 있네요

수술부작용인가요? 매우 걱정입니다...


답변

Re : 음경만곡증 수술관련 질문드립니다.
황대성
황대성[의사] 쿨맨남성의원
하이닥 스코어: 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1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기과 상담의 황대성입니다.

의료상담이란 직접 진료와 같을 수 없기에, 올려주신 글만의 정보로는 매우 한정된 조언을 드릴 수 밖에 없어 아쉽네요. 먼저, 지금 올려주신 글 내용처럼, 이미 타 병원에서 교정수술 후에 수술받기 전 상태로 다시 재발하거나 교정이 불만족스러운 경우, 또는 그 후유증(만선통증 등)을 경험하시는 등 결과에 대한 걱정이 생긴 경우에는, 수술을 직접 담당하시고 그 내용을 알고 계시는 선생님만큼 정확한 조언은 그 누구도 불가능할 것입니다. 하지만 올려주신 분의 걱정을 덜어드리기 위하는 마음으로, 해당분야의 비뇨기과 전문의로서 도움말씀을 드리고자 합니다.

일단, 질문 주신 분께서는 수술 전 진찰과 확인 검사로 몸의 어느 한 쪽으로 향하는 심한 상태의 음경만곡증을 정확히 진단받으시고 또 그에 대한 교정수술을 받으셨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잘 알고 계시겠지만 음경만곡증이란 평소에는 정상처럼 보이나 성적인 흥분을 받아 음경이 발기가 될 때, 마치 바나나 처럼 한쪽으로 심히 휘는 질환입니다. 이 중, 음경만곡증 교정수술은 꼭 필요한 환자에게만 시행되는데, 즉 교정수술은 무엇이든 수술내용이 결코 간단하고 쉽지 않으며, 특히 음경만곡증 교정수술은 추후에 재발도 가능하여, 그래서 또 다시 이 병원 저 병원을 찾는 분도 실제로 적지 않기에, 수술 전 정확한 진단과 함께 수술 시에 전문의사에 의한 수준높은 수술기술이 필요한 매우 중요한 것이 바로 음경만곡증 또는 음경염전증 교정수술입니다.
또한 사람마다 그 상태는 모두 다르기에, 그 수술적 교정의 방법도 천차만별이며, 또한 그 회복과정도 항상 같지 않습니다.

어떤 수술이건, 가장 좋은 수술 후 결과를 보기 위해서는 기본적인 의학적 수준과 함께 최선을 다하는 수술의사의 수술전 진단과 그 시행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리고 수술이 후회없이 진행되었다면 수술의사의 지시를 최대한 지키시고, 다른 걱정이나 우려가 있다면 비록 사소한 문제라도 언제든 지체없이 수술의사와 직접 상의를 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지금 수술받은지 7개월 정도가 되었음에도 불편이 지속되거나 실패 등이 의심이 된다면, 지금까지의 진료로 환자의 몸을 가장 잘 파악하고 계실 담당 선생님과 약속된 일정과 시간에 직접 방문하시어, 다시 한 번 정확한 수술 후 상태에 대한 진지한 상의가 최우선일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오늘의 조언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고 최대한의 좋은결과로 쾌유되시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