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상담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다름아니라 제가 상담드리고 싶은것은 너무 예민하다는 것인데요.. 누우면 작은 소리에도 계속 신경이 심하게 곤두서서 어릴때부터 잠을 잘 못이루엇는데 제가 작년에 피부가 한번 뒤집어진적이잇어요.. 그뒤부터는 다나앗는데도 새벽에 몇번씩 일어나 불을 키고 얼굴을 확인하고 그러는데요.. 신경쓰지않으려해도 자꾸 걱정됩니다..뭐하나 작은것만 나도 심하게 기분이 다운되고 의욕이 사라져요..예전엔 전혀 신경쓰지않았는데 작년부터 이렇게 되었고 저도 제자신이 너무 스트레스에요.. 정말 한번 기분이 다운되면 주체할수가 없어요 완전 신경질적이게 됩니다.. 먼가 개선할 수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감정조절도 하고싶고.. 수면문제에도 문제가 있는거같아서 상담드려요


답변

우울증의 증상
신한상
신한상[전문의] 이수정신건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5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정신건강의학과 상담의 신한상입니다.

네, 질문글 잘 읽어보았습니다.
기분이 다운되고 의욕이 사라지고, 자기 자신에 대한 이미지가 나빠지는 것은 우울증의 증상일 수 있습니다.
예민하고, 작은소리에 신경이 곤두서는 것 자체는 어떤 병이라고 할수 없으나 그런 정도가 심해서 수면이나 생활에까지 영향을 끼치는 정도이면 그 양상을 자세히 검토해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질문의 내용을 보면 자존감과 자의식이 좀 떨어져 있는 것이 문제점중에 하나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신경질적이 되는 것은 내부적인 불만이 표출되는 것이며, 그런 불만의 내용을 알아보고, 적절한 약물처방이 이루어지면 개선될 수 있는 것이라 생각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