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몸에 여러가지 이상 증상이 생겨요

원래 1년에 한 두번 정도 심장쪽, 그니까 가슴 왼쪽이 찌르는 듯이 아팠는데

일주일 전부터 하루에 한 번씩 아파요. (10대 시절부터 시작되었는데 어릴 때는 심장보다는 흉근쪽 문제라고 해서 심전도 같은 검사는 받지 않았습니다)

일주일 전에 처음 아프기 시작했을 때에는 1분 동안 계속 아파서 숨도 못 쉴 정도였고요.

지금도 조금씩 쑤시는데 참을 만은 합니다



그리고 3~4일쯤 전부터 몸이 굉장히 피로하고 근육통이 생기고, 잠도 제대로 자지 못합니다.
보통 7~8시간 정도 잤는데 지금은 4~5시간 정도 밖에 못 자고요.

식욕도 평소보다 많이 떨어져서 하루에 2끼만 먹고
무시할 만한 수준이지만 가끔 두통이 생깁니다

그리고 낮에 걷다가 밤에 집에서 보면 왼쪽 엄지-검지 발가락 사이에 물집이 자꾸 생기는데
오른쪽 발에는 안생기는 걸 보면 쓸려서 생기는 물집이 아닌 거 같습니다
항생제 연고도 꾸준히 바르고 있는데 며칠 있으면 또 좁쌀만한 물집이 계속 생겨있습니다

그리고 오늘 아침에 본 소변은 양도 많고 거품이 많았습니다. (술 안마심)

진료를 받아야 된다면 어떤 증상으로 어느 과에 가야하는지 궁금합니다


답변

Re :몸에 여러가지 이상 증상이 생겨요
고완규 하이닥 스코어: 4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고완규 입니다.

흉통이 있어 질문하셨군요.


가장 중요한 것이 심장문제 때문에 아픈 것인지 다른 문제로 아픈 것이지 구분이 중요합니다.


흉통의 한 원인으로 협심증을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협심증의 80%이상은 남자환자이고, 전형적인 예는 50~60대의 남자가 흉부압박감,

쥐어짜는 듯한, 연기에 질식되어 숨이 막히는 듯한 통증이나 불쾌감이나 통증의 위치는 흉골 바로 아래 부위에서 시작되어 왼쪽 어깨나 양쪽 팔, 특히 팔의 안쪽을 따라 뻗쳐 나가고 등, 목, 턱, 이빨, 오목가슴 쪽으로도 뻗쳐 나가는 양상입니다.



통증은 심해지다가 덜해지기도 하며 지속시간은 보통 2-5분 정도 됩니다.

또한 위, 식도 역류 증상시도 가슴이 아플 수 있고 폐 나 기관지의 병변 때문에도 아플 수가 있습니다. 흡연 음주도 통증 유발에 관여합니다.



문의 내용으로 보면 지금 심장이상으로 아픈 것 같진 않아 보이고 귀하의 경우는 역류성 식도염이나 극심한 스트레스 등 일시적 문제 등의 문제가 아닌가 조심스럽게 추정은 되지만 사실 검사를 보기 전에는 어떠한 단정도 하기가 어렵습니다.
급히 정밀검사를 전체적으로 다 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진료를 보셔야 알 수 있습니다.
또한 귀하는 심장에 대한 걱정이 많으신 상태이기 때문에 아마 검사를 해보고 싶으셔서 글을 올리신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해보시는것이 걱정해소 차원에도 필요할듯 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그리고 항상 건강하시길 기원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