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소변문제로..


안녕하세요.제가얼마전부터 소변을자주보고 갓다와도개운치도않고 아랫배에힘을주면 소변이나올것같은느낌을받아서요..
비뇨기과를 3일전에처음가서 진료를받긴햇는데 소변검사를햇거든요.
의사선생님말론 전립선염증 같다는데.. 그리고 파크러캡슐 로나제비정 유로날서방정 이란 약을처방을받고 2틀복용햇습니다 아침 저녁으로 그리고 자위를햇는데 정액이나오다다시안으로들어가는느낌이라고할까..? 느낌도다잇는데 몇방울나오고마네요..
혹시약때문인지..아니면진짜이상이잇는지불안도하구요.,담주에초음파검사받으러가는데 그래도혹시나써봅니다.. 왜갑자기이런거죠? 정액말고도 위에 소변이자주마렵고 보고와도 개운치도않고다시모이는느낌이고 하루종일 소변을아주참고소변을보는그이상한찝찝한느낌두들고 아랫배에힘을주면 소변몇방울이 나올때도잇고 나올같같을때도잇구요...낳을순잇는거죠..?너무신경쓰이고 생활하는데도불편하고죽겟습니다..
꼭 답변부탁드립니다.


답변

Re:소변문제로..
임헌관
임헌관[전문의] 연세크라운비뇨기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기과 상담의 임헌관 입니다.

귀하께서 문의하신 내용은 잔뇨감과 배뇨불편감 때문입니다.
 
현재 약물 복용후에 나타난 사정장애는 약물에 따른 역사정을 일부 호소하시는 것 같네요. 대개 전립선염은 오래 앉아 있는 직업군, 즉 학생이나 사무직, 운전자, 연구직 등에서 잘 발생됩니다.
 
원인으로는 세균성이나 비세균성 전립선염으로 크게 나뉠수 있는데, 따로 성관계가 없었다면, 통상적으로 경험처방으로 이어져도 될 것입니다.
 
현재 배뇨부분에 있어서도 완전배뇨가 이루어지지 않아보이므로 방광기능에 대한 평가도 필요해 보입니다. 나을 수 있는 질환이므로 크게 걱정하지 말고 담당선생님께 진료 잘 받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