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부정맥? 인거같습니다. 심장 맥박이 빨라졌다가 느려지면서 그럽니다


- 상담내용 :  지금 고3인데, 초등학생때부터 운동장 막 뛰고나면 심장이 답답해지기도 하구,  심하게 뛰었을경우는 노랗게 보일때두있구요  심장이 뛰는게 빨랐다가  느려졌다가 그런경우도 있구, 빨라졌다가  느려졌을경우는 살짝 아프다는 느낌을 받기도 했구도 느려졌다가 원상태로 돌아올때도 약간 아픈? 느낌같은걸 받았을때도 잇습니다.  부모님도 제가 이러는걸 대수롭지 않게 여기셔서 병원가기도 참 힘드네요;
 그리구  몇달에 한번정두는  심장 옆쪽같은대를 바늘로 세게 찌르는듯한?  그런 느낌을 받을때두 잇어서 그럴경우는 저절로 '아!' 하는 소리까지 나올경우도 잇어요...  고1때 한참 동아리 하느라 운동할때는  운동장 5바퀴이상 뛰어도 정상처럼 그럴경우도있었는데요..  운동을 덜 하면  심장이  더 이런증상이 나타나기도 하는거같네요..  참고루 술담배는 하지 않습니다.


답변

Re: 부정맥? 인거같습니다. 심장 맥박이 빨라졌다가 느려지면서 그럽니다
김기창
김기창[전문의] 의료법인 인천사랑병원
하이닥 스코어: 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환자분의 증상 중 심장이 빠르게 뛰었다가 느려졌다고 하는 증상은 부정맥이 의심되는 증상입니다.

 

이에 대해서는 빠른 시간 내에 심장내과에 내원하셔서 홀터검사 등의 부정맥에 대한 검사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심장 옆쪽에 바늘로 찔리는 듯한 통증은 연령을 고려할 때 심혈관질환에 의한 증상일 가능성은 떨어지며 부정맥도 흉통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부정맥에 대한 검사가 우선되어 져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