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자고나면 입안의 살이 헐어 뱉어내야 함


- 상담내용 : 오래전부터, 적어도 5년여는 된 것 같아요. 평상시 자신도 모르게 등이 앞으로 숙여져 있음을 찍힌 사진을 통해 발견하게 되는데 그 결과로 인하여 잠자리에서 일어날 때와 누울 때는 등골(척추)의 통증을 많이 느끼게 됩니다.

또 한가지는 최근들어 입안의 살이 헐어(특정부위가 아닌 전반적임) 혀를 움직여 그것을 모아 뱉어내는 상황입니다. 특별히 종교인으로 새벽마다 많은 말을 해야하기 때문에 조그만 이질감이 있을지라도 장애가 되기 때문입니다. 어떤 질환에 대한 증상이 아닐까하여 많은 염려가 됩니다.  좋은 답변을 기다립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자고나면 입안의 살이 헐어 뱉어내야 함
이승화
이승화[전문의] 성남시의료원
하이닥 스코어: 108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상담의사, 가정의학과 전문의 "이승화"입니다.

1. 자는 자세와 관련된 척추통증은 대개는 일시적인 경우가 많으나 상담자 분처럼 장기간에 걸쳐 증상이 발현되며, 계속적으로 자세변화가 있다면 척추측만증이나 후만증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2. 입안이 허는 것과 관련되는 질환은 많으나 대개는 일시적인 경우가 많으며, 대부분은 비타민(특히 아연계통)의 결핍과 관련된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자가면역 질환과 관련된 경우도 있으므로 상담자 분의 경우 가까운 병,의원을 내원하여 진찰 및 검사를 받아보시길 권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